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철강/중공업

현대제철, 철강업계 딱딱한 이미지 깨다…YG 크렁크와 협업한 댄스 영상 눈길

현대제철과 YG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캐릭터 '크렁크(KRUNK)'가 협업한 댄스 영상/현대제철

기업간거래(B2B) 영업이 주를 이루는 기존 철강업계에서 현대제철이 이례적으로 대중 친화적 마케팅 전략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대제철은 YG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캐릭터 '크렁크(KRUNK)'와 협업한 댄스 영상 '현대제철X크렁크 in 현대제철 순천'을 지난 28일 공개했다. 일반 소비자들에게 생소한 철강기업과 진행됐지만 해당 영상은 공개된 지 하루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1만7000회를 돌파했으며 '흥미롭다' '새로운 홍보 신선하다'는 반응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번 영상은 현대제철이 딱딱한 철강 기업의 이미지를 벗어나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진행하고 있는 '밀어서 철벽해제' 캠페인 일환이다. 밀어서 철벽해제 캠페인은 MZ세대 감성으로 현대제철과 철강산업에 관한 이야기를 쉽게 풀어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공개 영상에서는 크렁크가 현대제철 순천공장 곳곳을 누비며, YG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의 신곡 'SHEESH'에 맞춰 익살스럽고 역동적인 커버 댄스(아이돌의 무대 안무를 따라 하는 춤)를 선보인다.

 

철강 제조 공장 특유의 육중한 구조물과 설비를 배경으로 실제 철강 공정과 열연·냉연강판 등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하고, 순천만습지 등 인근 자연 명소까지 다채롭게 담아 현대제철과 순천의 매력을 전달하고 있다.

 

현대제철은 크렁크라는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친밀감을 형성하고, 일반 대중이 접하기 힘든 철강산업의 현장을 커버 댄스로 흥미롭게 소개하면서 현대제철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사람들에게 보다 친근한 기업으로 다가서고자 MZ세대에게 친숙한 캐릭터와 협업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철강산업의 모습과 역할을 쉽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도록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