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지난해 2조7949억원의 사회적 가치(SV)를 창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12.1%(3022억원) 증가한 규모다. SK텔레콤은 지난 2018년부터 기업 경영 활동 전반에서 창출되는 사회적 가치를 화폐화 해 측정하고 있다.
영역별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를 살펴보면 '경제간접 기여성과'는 2조362억원으로 전년 대비 5.6% 증가했다. 이는 사회적 가치 측정 이래 처음으로 2조원이 넘는 성과다. 환경 성과는 -1180억원으로 전년보다 6.2% 줄었다. 사회 성과는 29.7% 증가한 8767억원으로 집계됐다.
사회 성과는 지난해 SV성과 중 전년 대비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이는 제품?서비스, 노동, 동반성장, 사회공헌 성과를 총망라하는 지표로, 인공지능(AI)·ICT 기술·인프라 기반 제품·서비스들의 범죄예방, 취약계층 케어, 사회안전망 구축 등 사회문제 해결 기여 성과를 바탕으로 실적이 확대됐다. 사회성과의 성장세에는 ▲허위 로밍호 차단 등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서비스 고도화 ▲AI 스피커, AI 콜(Call)등 AI 기술 기반 중장년층 고립가구 돌봄 서비스 확산 ▲스마트헌혈 앱 '레드커넥트' 사용자 증가 등이 견인했다.
박용주 SK텔레콤 ESG담당은 "AI를 접목한 친환경 솔루션 적용 확대, AI 기반 사회적 가치 창출 강화, AI 거버넌스 고도화 등 AI 컴퍼니에 최적화된 ESG 실천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함께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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