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4기통 엔진을 탑재해 일상은 물론 퍼포먼스까지 운전자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킬리안 텔렌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부사장)
메르세데스-벤츠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부드럽고 안락한 승차감이 떠오른다.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승차감은 메르세데스-벤츠가 '끝판왕'이라고 불릴 정도다.
이 때문에 메르세데스-벤츠는 폭발적인 가속력과 민첩한 움직임을 기대하는 소비자는 많지 않다. 그러나 최근 메르세데스-벤츠가 선보인 AMG GLC 43와 AMG A35 등은 정숙함은 물론 뛰어난 포퍼먼스까지 겸비하고 있었다. 최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AMG 스피드웨이에서 메르세데스-벤츠의 3세대 완전변경 모델 AMG GLC 등을 경험했다.
벤츠 코리아에서 제품 총괄을 맡고 있는 킬리안 텔렌 부사장은 "AMG GLC는 원맨 원엔진(One Man, One Engine) 원칙으로 완성된 엔진 기술이 결합된 모델"이라며 "고성능 차량의 본고장 아팔터바흐의 정신을 이어받아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이어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4기통 엔진을 탑재한 메르세데스-AMG GLC 43은 퍼포먼스는 물론 일상의 주행을 놓치고 싶지 않은 운전자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서킷 주행에서 AMG GLC는 중형 SUV임에도 민첩하면서도 뛰어난 퍼포먼스를 자랑했다. 이전 세대 대비 전장과 휠베이스가 각각 80㎜, 15㎜ 길어졌지만 코너가 많은 트랙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행했다. 직선 구간에 돌입해 가속페달을 깊게 밟자 빠르게 치고 나갔다. 특히 고속 주행시 묵직함과 함께 4바퀴가 단단히 노면을 잡고 있다는 믿음을 줬다.
AMG GLC에는 2.0리터 4기통 엔진(M139)과 AMG 스피드 시프트 MCT 9단 변속기가 탑재됐다. 최고 출력은 이전보다 31마력 향상된 421마력을 자랑하며, 최고 속도는 시속 250km에 이른다.
좁은 골목길에서 이차의 매력은 더욱 배가됐다. 좁은 길이나 유턴 공간에서 저속주행시 뒷바퀴가 앞바퀴의 진행 방향과 반대로 움직여 최대 2.5도의 후륜 조향각을 지원해준다. 시야가 좁은 초보운전자 등의 부담을 줄여줄 것으로 보인다.
승차감은 메르세데스-벤츠 답다는 느낌을 받았다. 코너 구간에서 차량이 좌우로 흔들리는 롤링현상이나 노면 진동과 소음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다만 차량 가격이 9960만원이라는 점은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다.
이날 AMG A35 모델은 짐카나(장애물 회피 코스)에서 성능을 경험했다. A35의 경우 현대차 아반떼 정도의 콤팩트한 크기에 306마력(ps)에 달하는 최고 출력을 갖추고 있다. 민첩한 주행이 일품이다. 짧은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코너 진입과 탈출 그리고 회전 장애물도 민첩하게 빠져나갔다. 일상 주행은 물론 고속 구간에서의 펀 드라이빙도 즐기기 충분했다. AMG A35 가격은 665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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