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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석유화학/에너지

LG화학·땡스카본, 메타버스 제페토 월드맵 블루 포레스트서 '나만의 바다숲' 이벤트 진행

LG화학·땡스카본이 진행하는 바다 숲 셀카 촬영 이벤트 이미지 / LG화학

LG화학이 해양 생태계 복원의 중요성과 의미를 비롯해 다양한 바다 생물들에 대한 정보를 확산시키기 위해 '바다식목일'에 맞춰 이벤트를 마련한다.

 

LG화학과 기후테크 스타트업 땡스카본이 오는 10일부터 15일까지 '바다식목일'을 기념해 글로벌 메타버스 제페토 월드맵 '블루 포레스트'(BLUE FOREST)에서 '나만의 바다숲'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누구나 LG화학 메타버스 블루 포레스트 '나만의 바다숲'에 들어가 해초류의 하나인 잘피 혹은 산호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 #0510_바다의 날(#0510_SeaPlantingDay), #나만의 바다숲(#myblueforest) 해시태그와 함께 제페토 공식 캐릭터 '바다(BADA)' 계정에 업로드를 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블루 포레스트 한정 아이템을 증정한다.

 

글로벌 메타버스 월드맵 '블루 포레스트'는 LG화학과 땡스카본이 국내 민간 기업 최초로 잘피 서식지 복원 및 연구사업을 시작하면서 전세계인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상에서도 바다숲 '블루카본'과 해양 생태계 복원 사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23년 6월 개설되었다.

 

'블루포레스트'는 가상에서의 나의 행동이 현실에서 일어난다는 컨셉으로, 이용자들은 전세계 언제 어디서나 메타버스 접속만으로도 누구나 손쉽게 자신만의 바다 숲을 만들고 즐길 수 있다. 또한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이용자들과 함께 소통하며 잘피, 산호 등 각양각색의 아름다운 해양 생물들과 즐겁게 놀이하면서 해양 생태계 복원과 탄소저감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김해원 땡스카본 대표는 "'블루 포레스트'는 작년 6월 오픈 후, 10개월도 안되어 일본, 미국, 프랑스, 인도네시아 등 주요 국가들의 누적 방문자수가 이미 약 4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전 세계적으로 해양 생태계 복원의 중요성과 가치를 확산시키고 있다"며 "글로벌 미래세대들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미션과 게임을 통해 LG화학의 해양 생태계 복원 사업이 지속가능한 발전을 가져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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