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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유럽시장 공략 강화…"올해 최대 매출액 4조5600억원 목표"

'금호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데이' 행사에 참가한 금호타이어 유럽지역 주요 딜러들과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유럽시장 공략을 위해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나선다.

 

금호타이어는 이탈리아 밀라노 바이라노 서킷에서 유럽 딜러사를 초청해 자사 제품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금호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금호타이어와 유럽 딜러사간 상호 긴밀한 소통과 협업 강화 차원에서 마련됐다. 금호타이어는 최근 5년간 유럽시장에서 연평균 20%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약 44% 증가했다.

 

이러한 매출 성장에는 유럽 시장 특성을 고려한 연구·개발(R&D) 전략이 유효했다는 평가다. 최근 금호타이어는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데아체·아우토빌트에서 실시한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기술력을 증명했다.

 

정일택 대표이사 사장은 "금호타이어 최근 몇 년간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올해는 창사 이래 최대 매출액인 4조 5600억원의 목표를 설정하고 외형 성장과 함께 질적 성장을 통한 수익성 개선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금호타이어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운전자에게 최상의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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