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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G의 카톡(Car Talk)] 바쁜 일상을 떠나 별을 선물한 '트레일블레이저'

강원 화천 조경철천문대서 촬영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한국지엠

포근한 봄바람이 불어오면 캠핑이나 레저스포츠를 즐기는 인파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캠핑의 인기는 빠르게 급증하면서 여행의 주요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최근에는 차박과 캠핑 이외에도 지치고 힘든 일상과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자연속에서 잠시나마 쉼을 통해 재충전할 수 있는 활동으로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특히 공해와 인파, 교통 체증이 없는 곳에서 오로지 저 멀리 있는 하늘에만 집중하며 별, 행성, 별자리를 바라볼 수 있는 천체관측 여행도 2030세대를 중심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밤 하늘 가득한 별이 잘 보이는 명당을 공유하는 별 여행 커뮤니티까지 생겨날 정도다.

 

이에 캠핑, 차박, 천체관측 등 다양한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쉐보레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트레일블레이저로 천체 여행을 다녀왔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지난해 부분변경을 통해 실내외 디자인은 물론 편의사양도 한층 강화됐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오프로드 코스 주행 모습/양성운 기자

최근 서울 용산역을 출발해 강원도 연천과 화천을 경유해 돌아오는 총 260km의 시승 구간에서는 온로드와 오프로드 주행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었다. 특히 복잡한 도심은 물론 고속도록, 험난한 오프로드 코스와 조경철천문대를 오르는 가파른 와인딩 구간까지 다양했다.

 

온로드를 달려나가는 트레일블레이저의 성능은 호쾌하다. 1.35ℓ 3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1㎏·m의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최고출력이 발산되는 5600rpm까지 엔진회전수를 끌어올려 고속 주행의 즐거움을 준다.

 

오프로드 구간에서는 전날 내린 비로 진흙과 낙엽이 섞여 '소형 SUV로 가능할까?'라는 우려도 있었지만 탄탄한 주행성능을 제공했다. 오프로드 구간에서 트레일블레이저 스위처블 AWD 시스템을 실행하자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스스로 힘을 분배해 노면을 잡아주며 안정적인 운행을 이어갔다. 작지만 뛰어난 성능을 확보해 다른 소형 SUV가 갈 수 없는 오지 캠핑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파노라마 선루프/한국지엠

오프로드 코스 주행 후 국내 시민 천문대 중 가장 높은 광덕산 해발 1010m에 위치한 조경철천문대로 향했다. 경사가 가파르고 와인딩 구간이 많았지만 부드럽게 주행을 이어갔다. 천문대에 도착해서는 차량 2열을 접어 평탄화를 진행한 다음 누워 파노라마 선루프를 통해 실내에서 별자리를 관측하며 쉼을 즐길 수 있었다. RS와 ACTIV 트림 기준 전장 4425mm, 최대 전고 1670mm, 전폭 1810mm의 준중형급 차체와 함께 2640mm의 넓은 휠베이스를 갖춰 차량에 누워 지치고 힘든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재충전의 시간을 갖기 충분했다.

 

강원 화천 조경철천문대로 이동하는 와인딩 구간을 주행하고 있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한국지엠

한편 트레일블레이저의 가격은 LT 2699만원, 프리미어 2799만원, 액티브 3099만원, RS 3099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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