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 킥보드와 전기 자전거 등의 공유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더스윙이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업계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더스윙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이 630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20%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50억원으로 전년 대비 2배가량 늘었다. 더스윙은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대치로, 공유 마이크로 모빌리티 업계에서도 최고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더스윙은 지난해 진출과 동시에 100억원 매출을 돌파한 오토바이 리스·렌탈 비즈니스 '스윙 바이크'(SWING BIKE)가 매출과 이익 모두에 기여했다고 강조했다.
더스윙이 이같은 성적을 기록하는데는 '사업다각화' 전략이 자리하고 있다. 지난해 진출과 동시에 100억 매출을 돌파한 신사업 스윙바이크는 매출과 이익, 두 마리 토끼를 모두 가져다주었다.
더스윙은 올해 바이크의 지속성장은 물론, 자전거 구독서비스, 딜리버리 사업에서도 괄목할만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구독 자전거 서비스 스왑은 사전 예약 오픈 3일 만에 100명 이상의 신청자가 몰렸으며 상반기 중 1000여 건의 구독 신청이 예상되고 있다.
더스윙은 올해 판매시장에도 진출하며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이르면 연내 사륜차 시장에서 직영 기반의 신사업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형산 더스윙 대표는 "공유 서비스를 통해 쌓은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신있게 신사업에 뛰어든 결과, 성장과 수익확보는 물론, 지속 성장의 발판까지 마련할 수 있었다"며 "연내 직영 기반의 라이드헤일링 비즈니스 론칭은 물론, 서비스 인프라를 활용한 구독/판매 시장 진출을 통해 '차를 위한 도시를 사람을 위한 도시로' 라는 기업 비전을 실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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