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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기아, 중고차 판매 오프라인으로 확장…'매장서 전문가 상담받으세요'

기아가 29일부터 시작하는 '인증중고차 오프라인 방문예약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용인시 오토허브 인증중고차센터 모습.

기아가 중고차 판매 방식을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확장하고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

 

기아는 중고차를 실물로 보고 전문가와 구매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인증중고차 오프라인 방문예약 서비스'를 29일부터 용인시 기흥구 오토허브에 위치한 기아 인증중고차 용인센터에서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기아 인증중고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차량 구매를 위해 기아 인증중고차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매물을 검색한 뒤 자동응답시스템(ARS)으로 방문을 예약하면 해당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미리 지정한 매물의 내외관을 현장에서 살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차량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에 실시하며 하루에 10팀씩 예약을 받는다.

 

기아는 '실물을 직접 보고싶다'는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이 서비스를 출시했다. 기아가 지난해 11월 인증 중고차 사업을 시작한 이후 진행된 구매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오프라인 서비스가 없다는 것'에 대한 요구가 높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에 기아는 지난달부터 이달 초까지 약 1개월간 시범 서비스를 실시했다. 그 결과 서비스 이용고객의 10명 중 8명 이상이 계약을 완료해 오프라인 방문예약 서비스가 구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됐다. 기아는 앞으로 질 높은 응대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방문 고객 혜택을 마련하고 오프라인 서비스 거점을 늘리는 등 기존 온라인 서비스와 함께 오프라인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기아는 올해 고객 중심 경영을 바탕으로 인증중고차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해 판매를 확대할 방침이다. 중고차 고객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반영한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해 시장 및 고객 발굴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기아 관계자는 "더 좋고, 더 다양하고, 더 합리적인 인증중고차 매물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관련 서비스를 꾸준히 개발할 것" 이라며 "중고차 고객 관리체계를 강화하고 온오프라인 채널별 고객경험 혁신방안을 마련해 고객 가치를 증대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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