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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美소형 SUV 3대 중 1대는 GM 모델?' 치열한 북미 SUV 시장 휩쓴 '트랙스 크로스오버·트레일블레이저' 인기 비결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왼쪽)-트랙스 크로스오버.

한국지엠의 간판 쌍두마차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가 SUV 종주국인 미국 현지에서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 북미 소비자들이 구입한 소형 SUV 3대 중 1대를 GM 모델이 차지한 것으로 확인되며, 소형 SUV 세그먼트의 남다른 흥행에 큰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두 모델이 한국은 물론 세계 최대 SUV 시장인 미국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비결을 알아봤다.

 

22일 J.D.파워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소형 SUV 시장에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구형 모델과 신형 모델을 합쳐 13.1%,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12.9%의 높은 점유율을 기록했다. 여기에 두 모델과 플랫폼과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쌍둥이 모델'인 뷰익 앙코르GX(7.7%), 뷰익 엔비스타(1.6%) 등 GM의 소형 SUV 모델의 점유율까지 더하면 GM의 미국 소형 SUV 시장 점유율을 무려 35.3%에 달한다. 지난해 미국 소비자들이 구입한 소형 SUV 3대 중 1대 이상은 GM 모델이라는 계산이 나온다.

 

GM의 미국 소형 SUV 시장 돌풍은 올해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신모델인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뷰익 엔비스타는 각각 2023년 2분기와 4분기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는 점에서 신차효과가 1년정도 유지되기 때문에 2024년 판매량은 더욱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실내.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는 국내에서 생산돼 미국 시장에 판매 중인 글로벌 모델로 지난해 국내 자동차 수출량 1, 2위를 차지했다. 한국 자동차 산업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두 제품의 인기 비결은 뛰어난 상품성이다. GM은 소형 SUV와 CUV 세그먼트 소비자들이 원하는 요소들을 두루 갖추며 상품성을 만족시켰다. 먼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CUV 모델답게 세단 못지않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SUV의 다목적성을 동시에 만족시켰다. 여기에 엔트리 모델임에도 쉐보레 모델 특유의 경쾌한 주행 퍼포먼스까지 그대로 느낄 수 있게 만들었다.

 

파워트레인은 GM의 최신 기술이 접목된 E-터보 프라임 엔진과 신뢰도 높은 GENⅢ 6단 자동변속기를 채택해 성능과 효율의 적절한 균형을 이뤘다. 여기에 고급사양인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과 8인치의 컬러 클러스터와 11인치의 컬러 터치 스크린 적용 및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 연동 지원 등 엔트리 모델답지 않은 최신 고급 편의사양을 적용하며 젊은 소비자들의 높은 요구사항을 만족시켰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소형 SUV시장에서는 보기 드물게 '정통 SUV'의 DNA를 강조하며 '정통 SUV의 본고장'이라 할 수 있는 미국의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 정통 SUV답게 높은 전고 및 지상고를 갖추고 있으며 고강성 경량 차체, 전륜구동과 사륜구동을 오가는 최첨단 스위처블 AWD 시스템으로 오프로드 주행도 문제없는 '진짜 SUV'를 구현해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실내.

한편 쉐보레는 국내시장에서도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2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구매시 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80만 원의 현금지원과 함께 5.9%의 이율로 최대 36개월 할부, 또는 6.5%의 이율로 최대 72개월 할부 혜택을 지원 받는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6.6%의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할부 혜택을 제공하며, 700대 한정으로 트랙스 크로스오버ACTIV Plus / RS Plus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30만 원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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