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패션

패션그룹형지, 스타매장 육성에 힘... 가장 성장한 ‘챔피언샵’ 첫 선정

패션그룹형지 챔피언샵인 크로커다일레이디 서울신정점. 5일 최준호 패션그룹형지 부회장(왼쪽 두 번째)이 정민석 점주(세번째)에게 챔피언샵 감사패를 전달했다./형지

패션그룹형지가 매장 기살리기 일환으로 고객이 많이 찾는 스타매장을 알리고 육성하기 위한 '챔피언샵' 제도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패션그룹형지는 매달 성장률이 높은 우수 매장을 챔피언샵으로 선정할 방침이다. 챔피언샵 선정 기준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성장률이 높고, 신규고객 가입수가 많은 매장, 그리고 매장의 세일즈 관리 역량, 매장홍보 및 매니저 관리 등을 종합해 평가하게 된다. 챔피언샵에게는 감사의 뜻을 담은 금명함감사패 등의 포상이 전달된다.

 

첫 선정의 영예를 안은 곳은 크로커다일레이디 2개점(광명점, 서울신정점)과 샤트렌 1개점(포항죽도점), 그리고 올리비아하슬러 1개점(광주세정점) 총 4곳이다.

 

먼저 크로커다일레이디 챔피언샵에는 광명점과 서울신정점이 선정됐다. 크로커다일레이디 광명점의 경우 친근함을 무기로 지역내 고객들의 아지트로 우뚝 섰다. 그 결과 2023년 신장률 10%대에 연매출 10억원이 넘는 성적을 거뒀다. 카페 같은 기능을 하도록 간식과 음료를 항시 구비해 놓고, 사은품을 풍족히 운영한다.

 

크로커다일레이디 서울신정점은 2023년 전년 대비 20% 내외 성장한 챔피언샵이다.

 

샤트렌 포항죽도점의 점주는 2006년 샤트렌 론칭 때부터 매장 매니저로 시작한 원년 멤버다. 오랜 기간 매장을 운영하던 중, 2022년 포항에 태풍수해로 매장에 큰 타격을 입었다.

 

올리비아하슬러 광주세정점은 전라 광주 지역 밀착형 마케팅으로 지난해 25%에 이르는 신장률을 보였다. 점주가 지역 커뮤니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판매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최준호 패션그룹형지 부회장은 "전국 대리점 사장님들의 노고가 있어 지금의 형지가 가능했다"며 "각 지역에서 사장님들이 보여주시는 노하우에 관심을 기울이고 본사가 긴밀하게 협조해, 챔피언샵을 키워나가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