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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현대차, 휘트니 미술관 10년 장기 신규 파트너십 체결

뉴욕 하이라인에서 본 휘트니 미술관/현대차

현대자동차가 미국 뉴욕 휘트니 미술관과 10년 장기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현대차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격년으로 진행되는 휘트니 미술관 대표 프로그램인 '휘트니 비엔날레'를 후원하고, 미술관 야외 전시장에서 진행될 신규 전시 프로그램 '현대 테라스 커미션'을 매년 선보일 계획이다고 6일 밝혔다.

 

휘트니 미술관은 1931년 개관 이래 혁신적인 프로그램으로 미술계 발전을 주도해왔다. 건축계 거장 렌조 피아노가 설계한 건물에서 2015년 재개관한 휘트니 미술관은 새로운 문화예술 중심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현대차는 '휘트니 비엔날레'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며 2024년부터 2032년까지 총 5번의 비엔날레를 지원한다. 올해로 81회째를 맞는 휘트니 비엔날레는 'Whitney Biennial 2024: Even Better Than the Real Thing'을 주제로 오는 3월 20일부터 약 5개월간 개최될 예정이다.

 

또 '현대 테라스 커미션'을 통해 휘트니 미술관 5층 야외 테라스에 위치한 전시장에서 매년 조각, 퍼포먼스, 멀티미디어 등 다양한 장르의 새로운 대형 설치 작품을 선보인다.

 

정의선 회장은 "현대차는 예술적 실험을 지속해 온 휘트니 미술관과의 장기 파트너십을 통해, 예술가들이 제시하는 우리 사회의 다양성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예술 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문화예술계 저변 확대와 발전에 힘쓰고 있다. 국립현대미술관은 물론 영국 테이트 미술관(Tate), 미국 LA 카운티 미술관(LACMA) 등 국내외 문화예술기관과의 공고한 파트너십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대차의 비전인 '휴머니티를 향한 진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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