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크리에이터 커머스 마플샵, ‘유튜브 쇼핑 플랫폼 파트너사’로 선정

크리에이터 커머스 마플샵, '유튜브 쇼핑 플랫폼 파트너사'로 선정/마플샵

크리에이터 커머스 마플샵이 유튜브 쇼핑 플랫폼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크리에이터들은 마플샵 개설부터 유튜브 채널 내 스토어 연동까지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마플샵은 지난 2021년 유튜브 쇼핑 제휴사에 선정됐다. 유튜브 쇼핑은 크리에이터들이 유튜브에서 손쉽게 자체 스토어 또는 다른 브랜드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크리에이터들은 지원되는 쇼핑 플랫폼 또는 제휴사를 통해 스토어를 개설하고 유튜브 채널에 연결해 제품을 소개할 수 있다.

 

기존에는 마플샵 홈페이지에 별도로 접속해 샵을 생성하고 유튜브 채널에 판매샵을 연동해야 했지만, 유튜브 쇼핑 플랫폼으로 선정됨에 따라 유튜브 스튜디오 내에서 마플샵을 선택하면 바로 샵 개설이 가능한 페이지로 안내돼 스토어 개설부터 연동까지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콘텐츠 활동을 하며 IP 상품으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더욱 편리한 환경을 갖게 됐다.

 

박혜윤 마플샵 대표는 "유튜브 내에서 마플샵을 통한 IP 상품 판매의 접근성이 높아진 만큼 크리에이터 이코노미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마플샵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색다른 콘텐츠 커머스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