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자동차

한국타이어, 아이온 우수성 입증…포뮬러 E '2024 디리야 E-PRIX' 성공적 마무리

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시즌10 2024 디리야 E-PRIX 대회 장면/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의 '2024 디리야 E-PRIX' 경기가 성공리에 마무리됐다고 29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1월 26일부터 27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서 열린 시즌 첫 야간 레이스이자 2·3라운드 더블헤더로 진행된 경기를 안정적으로 지원했다. 특히 한국타이어의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은 중동 지역 특징인 사막성 기후의 까다롭고 험난한 조건을 갖춘 '디리야 스트리트 서킷'에서 최상의 타이어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대회에 참가한 22명의 드라이버들은 성벽을 둘러싼 좁은 폭의 21개 곡선 코스와 사막의 모래, 급격한 일교차라는 극한의 주행 환경에서도 '아이온'의 뛰어난 타이어 성능에 힘입어 본인들의 기량을 마음껏 펼쳤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과 함께 사막이라는 이색적인 풍경으로 다양한 볼거리가 많았던 이번 대회에서는 포뮬러 E 시즌9 드라이버 챔피언 안드레티 포뮬러 E(ANDRETTI FORMULA E) 소속 '제이크 데니스(Jake Dennis)'와 재규어 TCS 레이싱(JAGUAR TCS RACING) 소속 '닉 캐시디(Nick Cassidy)'가 각각 2·3라운드 우승을 차지했다.

 

경기 직후 2라운드 우승자 제이크 데니스는 "한국타이어 '아이온'의 탁월한 접지력 덕분에 촌각을 다투는 레이스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ABT 쿠프라 포뮬러 E 팀의 '니코 뮐러'와 마세라티 MSG 레이싱 소속 '막시밀리안 귄터'도 사막 지역 특유의 모래 먼지로 인한 미끄러운 트랙 표면에서도 완벽한 레이싱을 지원한 아이온의 우수한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을 치켜세웠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