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수원의 랜드마크로 급부상한 스타필드 수원에 매장을 오픈하고 다양한 고객들과 소통을 이어간다.
르노코리아자동차를 비롯해 아우디와 볼보 등은 스타필드 수원 1층에 매장을 오픈하고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특히 지난 26일 문을 연 스타필드 수원 전시장은 대부분 300여명이 넘는 고객들이 매장을 찾으며 차량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듣고 직접 차를 둘러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아우디 코리아는 아우디 공식 딜러사인 바이에른오토가 스타필드 수원에 신규 전시장을 오픈했다. 아우디 스타필드 수원 컨셉 스토어는 아우디 코리아가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도입한 네번째 '시티 몰 컨셉' 전시장으로 연면적 285.62㎡, 총 3대의 차종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을 갖췄다.
최근 오픈한 스타필드 수원 쇼핑몰 1층에 위치해 있어 탁월한 접근성과 편의성을 바탕으로 수도권 남부의 중심에 위치한 수원 및 인접 경기지역 고객들에게도 수준 높은 서비스와 아우디의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아우디 스타필드 수원 컨셉 스토어에는 아우디의 정체성이 반영된 새로운 CI를 적용해 아우디 브랜드를 더욱 감각적으로 구현해냈다.
아우디 매장 관계자는 "2030세대 젊은층부터 50대까지 다양한 고객들이 매장을 찾고 있다"며 "일 평균 200명에서 300명 정도 매장을 방문하고 있으며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고 Q4 E-트론 등의 기능에 대해 질문하는 고객들이 많다"고 말했다.
아우디 코리아의 10번째 공식 딜러사이자 이번 아우디 스타필드 수원 콘셉트 스토어를 오픈하는 바이에른오토는 전시장 오픈을 기념해 차량 상담, 시승 및 내방 고객을 대상으로 주차 알림판, 장우산, 레디백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도 스타필드 수원에 연면적 466.23㎡ 규모의 새 전시장을 열었다. 이 전시장에는 볼보의 '도심 매장'(DTS·Downtown Store) 콘셉트가 적용됐다.
고객 라운지 및 상담 공간은 스웨덴에서 직수입한 조명 등으로 북유럽 특유의 따스한 느낌을 조성했다고 볼보코리아는 설명했다. 또 화학물질을 최소화한 페인트와 자재를 사용하고 지속가능한 소재로 만든 가구를 곳곳에 배치해 볼보가 추구하는 가치를 반영했다.
지난 26일 스타필드 수원 오픈날 볼보 매장은 방문객의 편의를 위해 전시장 관람을 예약제로 진행했다. 당시 전시장 관람을 위해서는 30분 정도 시간이 걸렸다. 매장 관계자는 "혼자 방문하는 젊은 고객들과 가족단위 고객 등 다양한 연령층이 매장을 방문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내 완성차 업체 중에서는 로노자동차코리아가 신규 전시장(르노코리아 스타필드수원점)을 개장했다. 스타필드수원점은 복합 쇼핑몰에 입점하는 르노코리아 최초의 영업 전시장이다. 르노코리아는 브랜드 강화 전략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스타필드수원점은 르노 브랜드의 새로운 글로벌 매장 정체성(SI) 콘셉트 'rnlt'를 국내에 처음 적용했다. '스몰 앤 팬시'라는 공간 테마 아래 도심 지역 고객 접근성을 크게 높이면서 풍성한 브랜드 경험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방문 고객들은 상담, 계약, 출고 등 차량 구매 전 과정과 쇼핑몰 내 시승센터를 통한 차량 시승과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경험을 한 곳에서 모두 누릴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이 선호할 다양한 브랜드 아이템들도 선별해 전시장 내에 구비해 갈 예정이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