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이 새해 운동과 다이어트를 결심한 소비자들을 위해 '닭안심바'를 출시했다.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서 자기관리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편의점 단백질 관련 상품의 매출은 계속 증가 추세다.
세븐일레븐이 자사 냉장 단백질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22년과 2023년 각각 전년대비 40%와 50%가량 큰폭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냉장 단백질 상품 트렌드를 주도하는 것은 젊은 MZ세대들이다. 2030 MZ 세대들은 SNS에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어다행다(어차피 다이어트 할거면 행복하게 다이어트 하자)' 등의 키워드를 유행시키며 운동 열풍과 함께 단백질 상품의 매출을 리드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의 지난해 냉장 단백질 상품의 매출을 상권별로 보면 독신상권의 매출이 전년대비 3.3배 늘었고, 오피스가도 3배 늘었다. 젊은 1인가구들의 거주지역 및 회사 근처 매출이 크게 상승한 것이다.
냉장 단백질 상품 가운데도 주목할 상품은 '바'형태의 상품이다. 지난해 세븐일레븐 전체 냉장 단백질 상품이 전년대비 50%가량 신장률을 보일 때 같은 기간 바 형태의 단백질 상품 매출은 130% 가량 늘었다. 운동하는 젊은이들이 기존에 대형마트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댜량으로 구매해 쟁여놓고 요리해먹던 방식에서 최근에는 가까운 편의점에서 필요한 만큼 소용량으로 구매해 운동 전후 곧바로 섭취하는 방식으로 구매 패턴이 변화하고 있기 때문으로 세븐일레븐은 분석했다.
이러한 단백질바 인기에 발맞춰 세븐일레븐은 2020년 부터 '닭가슴살바'를 시작으로 2022년 어육을 사용한 '바다프로틴', 지난해에는 오리를 소재로한 '오리바' 등 다양한 단백질 바 상품을 계속 출시해오고 있다.
올해도 세븐일레븐은 새해 운동과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젊은 고객들을 위해 단백질바 신상품 '세븐셀렉트 촉촉 닭안심바 바질'을 선보인다. '세븐셀렉트 촉촉 닭안심바 바질'은 기존의 닭가슴살 제품들이 지닌 퍽퍽한 식감을 개선하기 위해 닭에서 소량만 나오는 '닭 안심살'을 사용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
100% 국내산 닭의 안심살을 사용해 단백질 함량은 그대로 유지한 채로 보다 촉촉하게 프로틴을 충전할 수 있다. 닭안심살로 퍽퍽함 대신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고 '바질페스토'를 함께 사용해 바질의 향긋함까지 느낄 수 있어 운동을 위해 지속 섭취하는 젊은 고객들이 질리지 않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세븐일레븐은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5일까지 1+1행사도 준비했다.
김수빈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 MD는 "최근 젊은 고객들의 헬시플레져 트렌드 열풍과 맞물려 냉장 단백질 관련 상품을 반복구매하는 고객이 많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단백질 함량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보다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계속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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