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의 봄' 영향으로 위축된 영화관 매출이 반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 문화 업종 매출 반등 성공
비씨카드는 ABC리포트를 공개하고 일부 분야의 매출이 급증한 것을 확인했다고 22일 밝혔다.
주요 분야 6곳에서 매출이 전월 대비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펫·문화(19.4%) ▲식음료(13.6%) ▲의료(4.6%) ▲쇼핑(1.3%) ▲교육(0.6%) ▲교통(0.2%) 순이다. 유일하게 레저 분야에서만 매출이 24.7%감소했다.
영화 업종의 매출 반등이 눈에 띈다. 한동안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성장으로 매출이 감소했지만 지난해 말 '서울의 봄'의 관객 수 1000만명을 돌파하면서 관련 매출 급증에 기여한 한 것으로 분석했다.
꾸준히 매출 하락세를 보여왔던 식음료 분야의 12월 매출 증가율은 연중 최고치인 13.6%를 기록했다. 특히 주점 업종 매출이 가장 높은 수치를 달성했다.
우상현 비씨카드 신금융연구소장은 "사회에서 발생하고 있는 다양한 이슈들에 대한 실시간 결제 데이터 기반의 분석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카드가 에버랜드와 협업을 통해 신상품을 출시했다.
◆ 전용 포인트인 '솜' 적립에 '초점'
삼성카드는 에버랜드 통합 멤버십 프로그램 '솜사탕'의 단독 제휴 카드인 '에버랜드 삼성카드'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상품 가입자에게는 '꿈빛 솜사탕' 등급 혜택을 제공한다. '꿈빛 솜사탕' 회원은 에버랜드 리조트 내 구매금액의 3~6%를 솜으로 적립하고 주차할인권 및 할인쿠폰 등을 지급한다.
에버랜드 리조트 할인 및 적립 혜택도 지원한다. 에버랜드(50%) 및 캐리비안베이(30%)의 이용권 할인은 월 1회, 연간 최대 5회까지 제공한다. 에버랜드 리조트에서 결제한 금액의 3%는 월 최대 5만솜까지 적립할 수 있다.
생활영역 적립도 마련했다. 국내 가맹점에서는 이용금액의 0.5%를 솜으로 적립한다. 이어 해외 가맹점 및 해외 직접구매 이용금액의 적립률은 1.5%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에버랜드와의 협업으로 멤버십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을 담은 카드를 출시했다"며 "판다 굿즈 이벤트 등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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