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이 새로운 종신보험을 선보였다.
◆ 특약 활용 간병비 등 노후 대비
KB라이프생명은 월 보험료를 낮춰 동일 보험료로 더 높은 사망보장을 준비할 수 있는 '(무)KB 라이프 파트너 종신보험(해약환급금 일부지급형)'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해약환급금 일부지급형 상품으로 고객의 보험료 부담을 줄였다. '표준형' 대비 40세 남성 기준 약 16%, 40세 여성 기준 약 18% 낮은 월 보험료(보험가입금액 5천만 원, 20년 납, 1종 일반심사형 기준)로 가입이 가능하다.
본인의 건강 상태나 가입 나이에 따라 1종 일반심사형과 2종 간편심사형으로 선택할 수 있어 지병이나 과거 병력이 있어도 가입가능하다. 특약을 활용해 사망보장 외에도 간병비 등 다양한 노후 대비 미래를 설계할 수 있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보험료 부담을 줄이면서 더 높은 사망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해당 상품을 기획한 것"이라며 "또한 고객의 니즈에 따라 간병비 등에 대한 보장을 원하는 경우 특약을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KB손해보험이 축하 화분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 '꽃보다 나눔' 캠페인, 화분 180개 기부
KB손해보험은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본사 로비에서 구본욱 KB손해보험 대표이사와 올해 신규 선임된 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꽃보다 나눔' 캠페인을 통해 모은 축하 화분 180개를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꽃보다 나눔' 축하 화분 기부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받은 축하 화환을 유의미하게 활용해 임직원들의 기부 문화를 구현하고 지역사회 상생 활동에 이바지하고자 기획했다.
이번 기부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이 전달한 화분은 아름다운가게에서 저렴하게 판매한다. 판매수익금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은 "KB손해보험 대표이사로 취임하고 많은 분들이 축하 화분을 전달해 주셨다"며 "이 고마움의 뜻을 오래 간직하기 위해 아름다운가게에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DB손해보험이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높였다.
◆ RPA 시스템 도입 후 130개 업무 자동화
DB손해보험은 지난 2019년부터 기존 방식과는 차별화된 업무자동화 시스템인 RPA(Robotics Process Automation) 시스템을 도입한 이후 130개의 업무를 자동화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신규 가치를 창출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존에는 영업조직이 여러 단계를 거쳐야만 가능했던 업무를 RPA로 자동화했다.최신 디지털기술과도 RPA를 융합하여 괄목할 성과를 내고 있다. 자동으로 ARS 전화를 걸 수 있는 PDS(Progressive Dialing System)를 RPA가 컨트롤하는 미납보험금 관리 프로세스를 신설해 보험료 납부 완결율을 개선했다.
RPA는 S/W 로봇을 통해 사람의 작업을 모방해서 자동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시스템이다. 업계 장기보험 가입정보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리포트를 RPA로 자동 제작했다. 영업조직에게 정기적으로 제공해 고객 맞춤형 컨설팅으로 생산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RPA를 단순 반복적인 업무 적용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유용한 도구로 활용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챗GPT, 생성형AI, 오픈API 등 다양한 신기술과 RPA를 융합하여 업무 자동화에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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