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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G의 카톡(Car Talk)] 한층 담백해진 제네시스 G80…부분 변경 통해 편의성 강화

제네시스 G80 전측면 모습/양성운 기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준대형 세단인 제네시스 G80이 부분변경을 통해 한단계 성장해 돌아왔다. 이전 모델과 비교해 외형은 깔끔해졌으며 실내는 다양한 편의사양을 강화해 럭셔리 세단으로 진화했다.

 

지난 12일 만난 G80은 3년 만에 출시된 부분변경 모델로 2020년 출시 당시 디자인, 주행성능 등 제품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알리기에 집중했다먼 이번 모델은 완성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전체적인 디자인은 '역동적인 우아함'이 돋보인다.

 

G80 개발팀 관계자는 "기존 차량의 중후한 이미지를 탈파히기 위한 디자인 적용에 집중했다"며 "상품성 강화를 통해 럭셔리 세단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네시스 G80 실내 모습/양성운 기자

G80은 두 줄 디자인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전면부는 크레스트 그릴을 이중 메쉬 구조로 구현해 정교하고 화려한 이미지를 더했으며, 제네시스의 상징인 두 줄 헤드램프에는 MLA(Micro Lens Array) 기술을 적용해 첨단 기술과 럭셔리 디자인이 이루는 조화를 강조했다.

 

측면부에는 비행기의 프로펠러가 도는 듯한 역동성을 품은 5 더블 스포크 20인치 휠을 새롭게 적용해 유려하고 고급스러운 차체 라인과의 완벽한 조화를 완성했다. 후면부에는 제네시스 크레스트 그릴의 디자인에서 착안한 V 형상의 크롬 트림과 히든 머플러를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또 후면에 있는 배기구를 안쪽으로 집어넣고 두 줄 그릴로 마감해 깔끔함을 유지했다.

 

제네시스 G80 실내/손진영 기자

신형 G80은 겉보다 실내 기능을 강화하는데 집중했다. 1열과 2열에 탑재된 디스플레이를 키워 운전자와 탑승객들의 시의성을 높여준다. 1열에는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2·3분할 화면을 선택해 내비게이션과 온라인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운전석 스티어링 휠은 D컷으로 바뀌었다. 1열 센터 암레스트에는 열선이 들어갔다. 스피커는 뱅앤울룹슨으로 교체됐다.

 

2열 디스플레이는 14.6인치로 키웠으며 넷플릭스, 유튜브 등 글로벌 OTT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차세대 제네시스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도 이용할 수 있다.

 

제네시스는 G80의 부분변경을 통한 내수 판매에도 기대를 거는 분위기다. 지난해 국내에서 G80은 총 4만3236대 판매되며 제네시스 모델 중 가장 많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G80 판매가격은 ▲2.5 가솔린 터보 5890만원 ▲3.5 가솔린 터보 6550만원이며, G80 스포츠 패키지는 ▲2.5 가솔린 터보 6290만원 ▲3.5 가솔린 터보 7110만원이다.

 

제네시스 G80 2열 디스플레이/양성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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