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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LG유플러스, 맞춤형 공연 혜택 제공에 소비자 '함박웃음'

LG유플러스는 지난해부터 AI 분석 기술과 통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들의 문화 소비 이력과 전시관 방문 경험 등을 분석하는 서비스 '컬쳐플러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올해 자사 멤버스 앱(APP) 소비자에게 제공한 문화 혜택 라인업이 큰 사랑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부터 소비자들의 문화 소비 이력과 전시관 방문 경험 등을 분석하는 '컬처플러스' 서비스를 활용해 공연 상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모션 시작 이후 2년간 누적 참여자 수는 200만여 명에 달한다.

 

올해는 제휴처도 크게 확대해 뮤지컬과 전시 외에도 대학로 연극, 아트페어 등 콘텐츠 다양성 확보하고 개최 건수 역시 전년 대비 두 배 늘려 총 57건의 문화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그 결과 몇 개 공연은 수백명이 응모하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중 가장 많은 신청 경쟁률을 기록한 공연은 뮤지컬 '그날들'로 응모자는 1만 2000명, 경쟁률은 474대 1을 기록했다. 뮤지컬 '레드북' 초청 이벤트와 '데이비드 호크니&브리티시 팝 아트' 전시 초청 이벤트도 큰 인기를 끌었다.

 

LG유플러스는 2년 간 쌓은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관람한 소비자들에 설문 조사를 해 컬쳐플러스 기능을 개인화 할 예정이다.

 

성준현 LG유플러스 AI/Data Product담당(상무)은 "고객에게는 경험을 통한 가치를 전달하고 제휴사에게는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자 빅데이터 기반의 문화 제휴 프로모션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 기능을 기반으로 맞춤 이벤트를 기획하고, 더 많은 문화 프로모션을 발굴해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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