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넥스포지엄(Vinexposium)은 5일부터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비넥스포 미팅 코리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1개국 30개의 와인 생산자들과 한국 수입업체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대 1 비즈니스 미팅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비넥스포 미팅 코리아는 11개국, 487개 이상의 다양한 와인과 스피릿을 선보인다.
프랑스는 모든 주요 포도 재배 지역(보르도, 샴페인, 부르고뉴, 랑그독, 론, 남서부, 쥐라, 사부아, 알자스등)에서 생산된 와인이 소개된다.
이탈리아에서는 토스카네과 푸옐, 베네티, 피에몬테, 사르데냐와 같은 대표적인 포도 재배 지역이 참여한다. 스페인은 리오하와 리아스 바이사스, 나바레, 카탈루나, 카스티야라만차 등의 와인을 선보인다. 오스트리아는 뤼너제, 벨트리너와 생 로랑 등의 와인이 소개된다. 몰다비아에서는 역사가 가장 오래된 와이너리가 참여하며, 몰다비아 전통 품종의 와인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및 아르헨티나, 호주, 남아프리카 공화국 등의 신대륙 와인도 참여한다. 특히 아르헨티나 중서부 쿠요 지역 와인과 남아프리카 전통 와인인 체닌 블랑과 피노타지등은 선호도가 높은 와인이다.
스프릿 분야에서는 아일랜드 위스키, 스페인 제레스 및 이탈리아 리큐르 등이 선보인다.
비넥스포지엄 관계자는 "한국 와인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와인 주류 전문 전시회인 비넥스포 행사을 열게됐다"며 "엔데믹 이후 올해 들어 시장 성장세가 다소 정체됐지만한국은 여전히 국제 와인과 주류에 있어 매우 유망한 시장"이라고 전했다.
전 세계적으로 보면 와인 주류 시장의 트렌드는 고급화다. 이와 함께 팬데믹 기간 동안 급성장한 전자상거래의 영향력은 앞으로도 계속 커질 전망이다.
스피릿 소비가 강하게 반등했으며, 개발도상국에서는 맥주가 다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유럽에서는 와인 소비의 감소세가 이어졌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