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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보도자료

롯데,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인도네시아서 진행

지난 5일 롯데가 코트라와 개최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자카르타' B2B 수출상담회에서 국내 중소기업이 현지 유통기업과 수출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는 8일까지 행사를 진행하며 한국과 인도네시아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한다. /롯데쇼핑

롯데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8일까지 나흘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자카르타'를 개최한다. 같은 기간 동안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꾸닝안 지역에 위치한 복합쇼핑몰 롯데쇼핑 에비뉴에서 B2C 소비재 판촉전도 진행한다.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롯데의 유통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판로개척이 어려운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2016년 시작해 17회째를 맞았다. 지난 16회까지 누적 상담건수 8513건, 수출 상담금액은 약 1조 3천억 원을 기록했다.

 

이번 인도네시아 행사에는 롯데지주를 포함해 롯데홈쇼핑,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면세점, 롯데하이마트, 코리아세븐 등 유통 계열사 6곳이 참여한다.

 

지난 5일에는 쉐라톤 그랜드 자카르타 간다리아시티호텔에서 B2B 수출상담회와 수입상담회가 열렸다. 수출상담회에는 국내 중소기업 50개사와 인도네시아 현지 유통기업 약 100개사가 참여했다.

 

상품판촉전과 함께 한류 문화공연도 선보인다. 올해 데뷔한 남성 아이돌그룹 8TURN(에잇턴) 공연과 팬미팅,팬사인회는 물론, 국악과 아카펠라로 구성한 K-POP 메들리 공연이 예정돼 있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발표를 앞두고 홍보 활동도 병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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