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뷰티 업계 비수기로 꼽히는 8월 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에이블리 뷰티관'은 2021년 3월 론칭한 에이블리의 뷰티 카테고리다. 특히 Z세대와 알파세대로 불리는 1990년대 후반기부터 태어난 '잘파세대'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8월 기준 뷰티관 입점사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증가했다.
지난달 에이블리 뷰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했으며, 주문 수도 80%가량 늘었다. 덥고 습한 날씨에 메이크업 및 피부관리 수요가 줄어드는 '화장품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색조, 베이스, 스킨케어 등 품목별 고른 성장세를 기록했다.
8월 가장 높은 구매 비중을 차지한 카테고리는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나타났다. '립스틱'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0%, '아이섀도'는 110% 증가하는 등 다양한 색조 아이템이 주목받았다.
색조 카테고리 외 다양한 상품군의 성장세도 돋보였다. 같은 기간 '클렌징' 품목 거래액은 2.5배(150%)로 가장 큰 성장 폭을 기록했으며, '클렌징 오일'로 유명한 '마녀공장'의 에이블리 내 거래액은 365% 증가했다. '에스쁘아', '바닐라코' 등 쿠션 상품이 인기를 끌며 '베이스 메이크업' 거래액은 140% 성장했고 '셀리맥스', '스킨푸드' 등 '스킨케어' 품목도 2배 이상(110%) 거래액이 늘었다.
한편 에이블리는 오는 9월 8일부터 12일까지 간절기 맞이 '뷰티위크'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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