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이 휴가철 장거리 이동을 대비해 차량점검서비스를 준비했다.
◆ 무상점검에 에코백 선봬
DB손해보험은 전국 프로미카 월드점에서 차량무상점검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오는 18일까지 전국 전국 281개 프로미카월드점에서 진행한다. 특별 보상서비스 가입자를 대상으로 차량 실내 살균, 탈취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토케어 서비스 특약 가입자는 브레이크 오일 등 25가지 항목을 점검받을 수 있다. 이어 점검 특약 미가입 고객에게는 배터리 충전 등 기본 12가지 사항을 지원한다.
현장출동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중 현장에서 차량을 입고하는 고객 대상으로 차량 내부의 짐을 옮길 수 있도록 친환경 에코백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선물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본격적인 무더위 시작과 휴가철을 대비하여 고객분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차량 운행을 위해 올해에도 어김없이 하계 특별보상서비스를 시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한화손해보험이 맞춤형 운전자 상해보험을 선보인다.
◆ 여성전용 보험료 할인 및 납입면제 지원
한화손해보험은 성별 운행횟수 및 이용목적 등을 반영한 맞춤형 '(무) 한화 운전자 상해보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자가운전자 대상으로 고유보장인 비용성 담보를 강화했다. 일반교통사고로 인한 중상해(4~7급) 시 보장을 확대한 대인형사합의실손비와 자동차사고 변호사선임비용을 탑재했다.
출산·육아 중인 여성 가입자를 위한 보험료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만 12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부모의 경우 신청 시부터 보험료 2%를 납입기간 동안 할인한다. 가입기간 중 출산을 하는 경우 1년간 보험료 납입면제를 지원한다.
여성운전자를 위한 전용 안심상담서비스도 신설했다. 자동차사고 시 여성고객 전문 상담채널을 통해 사고 및 법률 관련 등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스쿨존어린이교통사고발생금과 자동차사고 부상발생금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동시에 보장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여성에 대한 관심과 아이디어를 가족 특화 보장과 결합해 출시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흥국생명이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낸다.
◆ 그래픽 처리 장치 기반 서비스로 효율성 제고
흥국생명은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통합 회계 관리 설루션인 'Aon 패스와이즈(PathWise)™'를 업무에 적용한다고 3일 밝혔다.
패스와이즈 설루션은 클라우드 기반의 회계 관리 서비스다. 고성능 컴퓨팅을 활용한 실시간 리스크 및 자산부채종합관리(ALM) 모니터링, ESG 시나리오, 새 회계제도(IFRS17) 결산 등 재무 및 리스크 관리를 제공한다.
그래픽 처리 장치(GPU) 기반 서비스는 다량의 연산을 병렬처리할 수 있다. 기존 중앙 처리 장치(CPU) 기반 소프트웨어 대비 속도와 효율성이 높다.
지난 3월을 시작으로 시범 운영한 결과, 신 회계제도 도입에 따른 공정가치 부채 산출 및 분석 업무의 효율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주가 및 금리 손익과 자본 변동성을 축소하는 데 성공했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클라우드 기반 설루션 도입으로 신제도 하에서 리스크 관리에 반드시 필요한 신속성과 유연성, 안정성 등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