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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호나이스, 글로벌 공략 성과 '톡톡'…상반기, 해외 매출 70% 증가

미국, 싱가포르 등 가시화…수출향 제품 생산 라인 증설

 

청호나이스가 해외에 수출하는 정수기 '슈퍼 아이스트리'.

청호나이스의 글로벌 시장 공략이 빛을 발하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글로벌 매출이 지난해 상반기 대비 올해 70% 이상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미국시장 상반기 매출액은 이미 전년 전체 매출액을 돌파했다. 싱가포르 시장은 전년 동기간(1~6월) 대비 300% 넘게 증가했다.

 

청호나이스는 해외시장에 자사의 얼음정수기 제품을 꾸준히 수출해 왔다. 미국시장은 2004년부터 얼음정수기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현재 미국시장에서 판매비중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슈퍼 아이스트리' 제품은 일일 제빙량 18㎏의 얼음생산성능을 갖췄다. 제빙기 시장이 활성화된 현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싱가포르 시장은 직수정수기 중심으로 수출 중이다. 전년 동기간(1~6월) 대비 300% 이상 증가하는 등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해외 수출량 증가로 청호나이스 진천공장은 7월부터 수출향 제품 생산 라인을 증설해 가동하고 있다. 품질검사 물량은 2배로 늘렸다.

 

1993년 설립된 청호나이스는 1994년부터 해외시장 수출을 시작해 현재 미국, 일본, 유럽 등 전세계 약 66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청호나이스 기술력은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아 현재 중남미, 동부유럽, 일본 등 국외 바이어들에게 제품 개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30년간 쌓아온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신규 거래선 확장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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