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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브리핑]KB손해보험·동양생명·AIA생명

최선영 KB손해보험 ESG전략유닛장(윗줄 왼쪽부터 다섯번째)과 김재영 국경없는 수의사회 대표(아랫줄 왼쪽부터 여섯번째) 및 KB손해보험 임직원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유기동물을 위한 의료 지원에 나섰다.

 

◆ 'KB 금쪽같은 펫보험'과 연계한 사회공헌 사업

 

KB손해보험은 유기동물 원스톱 의료 서비스 구축을 위한 이동의료차량을 국경없는 수의사회에 기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동의료차량 지원은 도서·산간 지역의 사설 보호소 유기동물들에게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도록 마련했다. 차량 전달식 행사에 참여한 관계자 총 160명이 보호소 환경 정리와 유기견 산책, 의료 봉사 등 다양한 돌봄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이동의료차량 지원과 유기동물 돌봄 봉사활동은 이달 초 출시한 'KB금쪽같은 펫보험'의 일환이다. 보험 상품과 연계한 사회공헌 사업의 추진을 통해 동물 보호에 대한 진정성을 보이겠다는 설명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반려동물의 파양, 유기가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의료서비스의 편차가 상당히 커 사회적 문제가 심각하다"고 말했다.

 

동양생명 전경./동양생명

동양생명이 우수고객제도를 개편했다.

 

◆ 색깔 활용한 5개 등급으로 분류

 

동양생명은 신규 고객우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기존 고객제도는 지난 2019년 마련했다. 플래티넘(Platium), 골드브이아이피(Gold VIP), 골드스타(Gold Star), 패밀리(Family) 등 총 4개 등급으로 구분한 바 있다.

 

새로 시행하는 우수고객제도는 ▲블랙(Black) ▲레드(Red) ▲블루(Blue) ▲그린(Green) ▲화이트(White) 총 5개의 등급으로 개편한다. 최상위 등급인 블랙등급 신설해 고객등급을 세분화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 이번 우수고객제도 개편과 관련하여, 건강 트렌드를 반영하고 영업채널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등 고객들이 제공되는 혜택을 충분히 체감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AIA생명이 지난 23일 반포 한강공원 일대에서 '노 플라스틱 한강 줍깅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AIA생명 임직원 70여명이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AIA생명이 환경정화 활동을 단행했다 .

 

◆ 한강공원 일대 쓰레기 수거 활동

 

AIA생명은 임직원들이 나서 '노 플라스틱 한강 줍깅 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노 플라스틱 한강 줍깅 행사'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손잡고 올해 처음 진행했다. 네이슨 촹 대표이사를 비롯해 AIA 생명 임직원 70여 명이 참가했다.

 

반포 한강공원 일대를 함께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했다. 비닐봉지, 담배꽁초, 일회용 제품 등 한강에 버려진 다양한 쓰레기를 수거해 환경 정화에 나섰다는 설명이다.

 

AIA 생명 관계자는 "AIA생명은 임직원이 참여하는 이번 활동을 통해 '나와 우리를 위한' 건강과 환경을 고민하는 ESG 경영이 기업 내부에 자연스럽게 정착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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