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는 저탄소, 에너지전환 등 미래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그린 트랜스포메이션(친환경 전환)의 가치를 담아 기업 블로그 '미디어 허브'를 새단장했다고 21일 밝혔다.
GS칼텍스는 2011년부터 미디어허브를 통해 종합에너지기업으로서 미래를 준비하는 GS칼텍스의 다양한 사업과 비전,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업 활동, 구성원 스토리와 함께 에너지 업계 정보 등 관련 소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그린 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용자 편의성 ▲회사 플랫폼과의 연계성 등 3가지 요소를 중점적으로 강화했다.
우선 미디어허브 메인 화면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섹션과 퓨처 섹션 하단에 GX(그린 트랜스포메이션) 카테고리를 신규 배치했다. 이를 통해 GS칼텍스의 탄소 감축 노력 및 저탄소 신사업 관련 콘텐츠의 접근성을 높였다. 폐플라스틱 재활용, 자원 순환 정보를 담은 '플라스틱 리터러시' 웹페이지도 전면부에 배치했다.
독자의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하기 위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페이지 디자인으로 콘텐츠 가독성과 시인성을 높였다. 콘텐츠를 자동 음성 변환해 읽어주는 텍스트 음성변환 서비스도 도입했다.
아울러 미디어허브 내 GS칼텍스가 운영 중인 관련 사이트의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통합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 회사의 연혁과 사업정보가 담겨있는 자사 홈페이지와 GS칼텍스의 주유 관련 정보들을 제공하는 킥스(KIXX) 사이트 등을 연계해 개별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고도 한 번에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고객이 기업 블로그를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고객의 입장에서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향후 그린 트랜스포메이션의 다양한 노력을 미디어허브를 통해 적극 전달하고 소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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