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교육재단이 교육발전에 이바지한 개인 및 단체를 모집한다.
◆ 내달 18일, 수상후보자 추천 접수
교보교육재단이 '2023 교보교육대상' 수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교보교육대상은 ▲참사람육성 ▲창의인재육성 ▲평생교육 ▲미래혁신 등 4개 부문에서 교육 발전에 기여한 인물이나 단체를 선정, 시상하는 국내 최고의 종합교육상이다.
교보교육대상은 '교육이 민족의 미래'라는 신념으로 교육보험을 창안하고, 교보문고를 설립한 대산 신용호 교보생명 창립자의 인재육성 철학을 구현하기 위해 지난 2015년 제정됐다.
수상후보자 추천은 교육관련 기관 대표, 사회교육단체 대표, 재단 추천위원의 추천이나 교육 관련 종사자 3인 이상의 추천을 받으면 할 수 있다. 2023년 후보자 추천은 내달 18일까지 접수한다.
교보교육재단은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도 우리교육을 위해서 헌신하고 계신 수많은 교육자(단체)분들이 계시기에 우리사회가 이만큼 성장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KB라이프생명이 VIP소비자들을 위한 자산관리 강의를 진행했다.
◆아트테크, 세계 경제, 자산관리 전문가 초청
KB라이프생명은 17일 파크하얏트 부산 호텔에서 'VIP 고객 초청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1일 서울에서 2차례에 걸친 세미나를 진행했다. 지난 17일에는 부산에서 ▲아트테크 ▲글로벌 경제 ▲자산관리 등을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삶의 품격을 높일 수 있는 강연 자리를 마련했다.
세미나는 '0.1초의 승부사'라는 수식어를 가지고 있는 손이천 케이옥션 미술품 수석 경매사의 '경매와 미술시장, 그리고 아트 컬렉션' 강연으로 시작했다.
이어 김상철 글로벌비즈니스연구센터 대표는 '글로벌 경제 상수와 변수 읽기 및 효과적 대응'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임주석 KB라이프생명 수석이 '보험을 활용한 자산관리 전략'을 주제로 발표를 마쳤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프리미엄 종합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금융 및 라이프스타일 전문가들의 정보를 공유하는 다양한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NH농협손해보험이 농업보험 제도개선 방안 논의에 나섰다.
◆ 혁신계획 발표 등 발전방향 공유
NH농협손해보험은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2023년 농업보험 운영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농업보험 운영협의회'는 농업인을 위한 지원방안 확대를 도모한다. 지속 가능한 농가경영을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농업분야 전문가와 농축협 조합장 등 25명의 위원으로 구성했다.
이 날 회의는 최문섭 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를 비롯해 농축협 조합장 위원, 전문가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 농업보험 주요제도개선 사항 및 농업보험 혁신 추진방향을 위원들과 공유했다.
최 대표는 "앞으로도 농업보험 운영협의회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제도개선에 반영하여 농업보험이 농업인의 든든한 안정망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