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호주 시드니에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2016년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롯데홈쇼핑의 상생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지난해부터는 롯데지주와 유통 6개 계열사가 협업해 그룹차원의 통합 사업으로 확대했다.올해는 유통사 뿐 아니라 식품 2개사(롯데웰푸드·롯데GRS)와 롯데벤처스도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우수 중소기업 100개사와 오세아니아(호주, 뉴질랜드) 지역 바이어 약 150명이 상담회에 참여한다.
1대 1 수출 상담, 상품 입점 노하우 제공, 제품 현지화 컨설팅 등 해외 유통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되며 국내 중소기업 110개 상품을 전시하는 쇼케이스 행사도 진행한다. K-POP 커버댄스, K-푸드 쿠킹쇼, 한국무용 등 각종 한류 문화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 개최지인 시드니가 세계적인 관광 명소인 만큼, 전세계 관광객을 대상으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활동도 병행한다.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응원하는 포토월을 설치하고 사진을 촬영한 참관객 대상으로 롯데홈쇼핑 캐릭터 벨리곰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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