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보험브리핑]KB손보·DB손보·교보생명

'KB희망서포터즈' 9명과 박청 KB손해보험 CPC디지털부문장 전무(왼쪽 뒷줄 다섯번째)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소비자 패널 운영을 통해 서비스 품질 제고에 나섰다.

 

◆ 고객 관점 개선사항 수집해 '신속 반영'

 

KB손해보험은 공식 고객패널인 'KB희망서포터즈' 17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12년부터 운영에 나선 'KB희망서포터즈'는 향후 약 4개월간 운영할 계획이다.

 

17기로 선발한 패널 9명은 소비자의 관점에서 개선사항을 제안할 예정이다. 새롭게 출범한 패널과 함께 120여 명의 모바일 고객패널도 함께 운영한다. 모바일 설문조사 방식으로 상품, 제도, 서비스 등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고객패널을 통해 수집한 아이디어는 총 850여 건에 달한다. 지난 16기 고객 패널은 모바일 고객 안내문 44개를 분석해 새로운 표준가이드를 제시했다. 독립보험대리점(GA)채널 상품의 경쟁력을 점검해 새로운 상품 출시에 기여했다.

 

올해는 장기보험 보험금 청구 프로세스 점검 등 개선과제를 제안할 예정이다.

 

박청 KB손해보험 CPC디지털부문장 전무는 "올해는 고객패널들의 직접 체험을 통한 보험금 청구 프로세스 개선 아이디어를 종합하여 실질적 개선을 수행할 것"이며 "이를 통해 KB손해보험은 더욱 고객 친화적 맞춤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진욱 DB손해보험 마케팅전략본부장(왼쪽 여섯번째) 및 관계자와 드리머 11기가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대학생 서포터즈를 통한 아이디어 수집에 나섰다.

 

◆ 현장 체험활동 및 원주DB프로미 경기 관람

 

DB손해보험은 대학생 서포터즈 드리머 11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드리머(DREAMER)'는 20대와의 소통을 통해 상표가치를 강화하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현직 실무자와 대학생들이 함께하는 참여형 서포터즈로 지난 2018년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드리머 11기는 9명을 선발했다. 지난 10일을 시작으로 서포터즈 활동에 필요한 보험기초교육을 3일간 받았다. 이후 원주사업단과 원주보상센터를 방문해 업무에 관한 이해도를 높였다.

 

앞으로 직무체험, 온라인 바이럴 컨텐츠 제작, 오프라인 홍보활동 기획·시행, 보험 영상 제작 등의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어느 기수보다 열정적이고 적극적이라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며 "DB손해보험과 서포터즈 모두에게 도움이 되고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대한축구협회(KFA)-교보생명 공식파트너 계약 조인식'에서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왼쪽)와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교보생명

교보생명이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과 동행을 이어간다.

 

◆ 도서·산간 지역 및 취약계층 축구 꿈나무 육성

 

교보생명은 대한축구협회와 오는 2027년까지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파트너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한 'KFA-교보생명 공식파트너 계약 조인식'에는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과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교보생명은 지난 2002년을 시작으로 국가대표 축구팀 공식파트너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2027년까지 4년간 KFA와 파트너십을 연장한다. 오는 2026년 열리는 유나이티드 월드컵에도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이 밖에도 도서산간 지역 학교, 장애아동 축구 단체 등 18곳에 기부금을 지원했으며, 370여 명의 축구 꿈나무들이 혜택을 받았다.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는 "26년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후원을 통해 국민들에게 기쁨을 드릴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진정성 있는 파트너십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