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이 초보 부모를 위해 어린이보험 상담에 경품지급을 더했다.
◆ 상담만 받아도 '베이비 페이스' 쿠폰 발행
현대해상은 이달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 어린이보험을 상담한 고객 대상으로 '베이비 페이스' 서비스 쿠폰을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베이비 페이스'는 태아의 입체초음파 사진을 인공지능(AI)이 분석해 생후 50일이 된 아기 얼굴을 예측해 주는 서비스다. 임산부와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대해상에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우리 아기 첫봄은 굿앤굿'이라는 주제로 굿앤굿 어린이보험 상담 신청에 동의한 이벤트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베이비 페이스'쿠폰을 증정한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로 예비 엄마와 아빠가 행복한 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엄마와 아빠 그리고 아기가 행복할 수 있는 상품과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삼성화재가 자사의 걷기·주행 플랫폼 분석 및 강화에 나섰다.
◆ 누적 가입자 80만, 지구 2114 바퀴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한생활시리즈'가 출시 1년 여 만에 가입자 수 80만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착한생활시리즈 안전운전 및 걷기 등 생활 습관을 실천하면 포인트로 혜택을 돌려주는 서비스다. '착!한드라이브'와 '착!한걷기', '착!한건강관리'의 3가지 서비스로 구성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착!한 걷기' 서비스 이용자들의 누적 걸음 수는 지난해 4월부터 올해 1월까지 1200억 걸음을 돌파했다. 일반인들의 평균 보폭이 74㎝임을 고려하면 8882만㎞를 걸은 셈이다. 지구 2114바퀴를 돌아야 달성할 수 있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60대 이상의 걸음 수는 평균 8580보로 20~30대에 비해 약 28% 높게 나타났다. 연령이 증가할수록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며 은퇴 이후 상대적으로 시간적 여유가 생긴 영향이다.
한편 '착!한생활시리즈'는 지난 7일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도로 유형에 따라 과속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과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에 걷기 좋은 산책로를 추천해주는 기능, 하루 동안의 방문 장소와 이동 동선을 요약해서 보여주는 기능 등이 대표적이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고도화, 정교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면서 보험 판매채널 이상의 생활플랫폼으로서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흥국생명이 소비자 정보 보호를 위한 내부 교육을 실시했다.
◆ 정보보호 강화 통해 기밀정보 유출 예방
흥국생명은 임직원의 개인정보 보안의식 강화를 위한 '정보보호의 날' 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우선 정보보호팀 주관으로 매달 실시하고 있는 보안점검 결과를 공개했다. 이어 '출처가 불분명한 메일 열람하지 않기' 등 '흥국인의 정보보호 수칙 10가지'를 지정했다.
정보유출로 인해 회사 및 소비자에게 피해를 미칠 경우의 징계기준도 확립했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금융회사는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관리와 보안의식 강화가 더욱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정보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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