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고객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쉐보레 '타호' 등 국내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온 제너럴모터스(GM)가 국내 픽업트럭 시장의 품격을 높인다. 럭셔리 픽업·스포츠유틸리티차(SUV) 브랜드 GMC의 프리미엄 픽업트럭 시에라를 공식 출시했다.
GM은 7일 세빛섬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럭셔리 픽업·스포츠유틸리티차(SUV) 브랜드 GMC 시에라의 출시와 함께 국내 풀사이즈 픽업트럭 시대의 시작을 알렸다.
로베르토 렘펠 한국지엠 사장은 "시에라는 GMC 브랜드 내에서 독특한 입지를 가지고 있다"며 "우리는 더 나은 메인스트림 차량을 원하거나 프리미엄, 럭셔리 세그먼트를 경험하고 싶은 고객들에게 '진정한 아메리칸 프리미엄 브랜드의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풀사이즈 픽업트럭은 국내에 존재하지 않았던 시장이다"며 "우리는 선구자로 최초가 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시에라는 1987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5세대를 거친 GMC의 대표 모델이다. 국내에는 최초로 정식 출시되는 풀사이즈 픽업트럭이다. 국내 출시되는 시에라는 최고급 사양인 드날리 트림의 5인승 크루캡 숏박스 모델이다. 전장 5890㎜, 전폭 2065㎜, 전고 1950㎜를 자랑한다. 국내에는 최고급 트림인 드날리 단일 모델로 판매된다.
엔진은 6.2L V8 직분사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3.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10단 자동변속기와 GM의 독자기술인 다이내믹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통해 연료 효율을 높였다.
몰리 펙 GMC·뷰익 최고마케팅책임자는 "한국 시장에는 시에라의 경쟁 차종이 없으며 새로운 시장인 만큼 GMC 브랜드로 국내 픽업 및 SUV 시장의 리더가 될 것"이라며 "최고의 품질과 최고의 능력 그리고 최고의 차종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지엠은 당초 지난해 GMC 시에라를 출시하겠다고 했지만 예상과 달리 해를 넘겨 출시됐다. 렘펠 사장은 "신차를 출시할 경우 전체적인 패키지를 잘 준비해야 한다"며 "우리는 고객경험이라는 패키지가 매우 중요했기 때문에 부품이나 제품 생산 등 픽업트럭을 출시할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고 설명했다.
GM은 시에라 구입 고객을 위한 GMC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와 전담 서비스센터도 마련했다. 구매 고객은 GMC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통해 사전예약 없이도 보증기한 내(3년 6만km) 차량 정기점검 및 간단한 소모품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받을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픽업 후 수리해 주는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를 보증 기한 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엔진 오일(5회), 에어컨 필터(3회) 등 5가지 소모품을 무상교체해 주는 '소모품 교환 패키지 서비스'가 제공된다.
특히 전국 52개소의 GMC 전담 서비스센터를 개소하고 오는 6월까지 서비스센터를 84개로 확대할 방침이다. 카를로스 미네르트 영업·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GMC 정비를 위해 다양한 장비를 마련해 뒀다"며 "다른 수입차와 비교해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시에라의 가격은 드날리 트림이 9330만원이며, 드날리-X 스페셜 에디션은 9500만원으로 GMC 홈페이지를 통해 계약이 가능하다. 시에라는 전국 11개 주요 GMC 존에서 실제 차량을 만나볼 수 있다. 계약과 동시에 순차적으로 출고가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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