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가 온라인 피해를 보장하는 신상품을 출시했다.
◆ 개인고객도 온라인 금융피해 걱정 덜어준다.
삼성화재는 자사 다이렉트 사이트를 통해 '사이버사고 보상보험'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 상품은 온라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비할 수 있다. 사이버범죄가 증가하고 온라인상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이 많이 가입하던 사이버보험을 개인이 가입하도록 설계했다.
계약자뿐 아니라 가족도 함께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보험자를 포함해 계약자와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법률상의 배우자, 자녀, 부모가 대상이다.
▲사이버 금융 범죄 피해보장 ▲인터넷 직거래·쇼핑몰 사기피해 보상 ▲온라인 활동 중 배상책임 및 법률비용 등을 담보별로 각 200만원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모바일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연중무휴 가입 가능하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관계자는 "최근 5년간 크게 증가하고 있는 사이버위험에 대하여 개개인이 대비할 수 있도록 상품을 준비했다"며 "하나의 상품으로 다양한 온라인상의 위험을 쉽게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신한라이프가 자사 ESG활동을 시험대에 올렸다.
◆ 국제 지속가능경영 가이드라인 통해 객관성 높여
신한라이프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추진한 ESG활동과 주요 성과가 담긴 'ESG성과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발간한 'ESG성과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가이드라인인 'GRI'에 따라 작성했다. 제 3자 검증을 통해 보고서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이번 보고서에는 '이중 중대성' 평가를 도입했다. ▲윤리 및 준법경영 강화 ▲건전한 지배구조 확립 ▲ESG투자 확대 ▲개인정보보호 및 사이버 보안 ▲기후변화 리스크 ▲안전 및 보건 ▲지역사회 공헌 및 투자 ▲완전판매 실천 및 금융소비자 보호 등 핵심 사안과 향후 계획을 구체화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임직원, 고객, 파트너사, 지역사회 등 내·외부 이해관계자 인터뷰를 통해 실질적인 ESG경영을 실천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신한라이프가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지속가능경영 리딩컴퍼니로 자리매김 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H농협손해보험의 자동응답시스템이 업권 내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228개 기관 중 '으뜸' 요금 및 대기시간 개선
NH농협손해보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한 '2022년 ARS 운영 실태 분석·평가'에서 보험서비스 부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ARS(자동응답시스템) 운영 실태 평가'는 228개 기관을 대상으로 이용 대기시간 최소화, 이용 요금 부담 완화, 상담원 운영 등 14개 지표에 대해 전화조사를 통해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농협손해보험은 적정 상담원 운영, 개인정보 입력 최소화 등 분야에서 최고점을 받아 총점 96점을 획득했다.
최문섭 농협손해보험 대표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장관상을 수상하는데 힘써준 헤아림고객센터 임직원들이 자랑스럽다"며 "올해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ARS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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