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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석유화학/에너지

SK케미칼, 유튜브 채널 '화학과 바이오의 케미스토리' 개설…기업문화·화학사업 쉽게 풀어

SK케미칼 유튜브 채널 론칭 영상.

SK케미칼이 유튜브 채널을 만들고 소통 확대와 함께 친환경 소비 전도사로 나선다.

 

SK케미칼은 1일 유튜브 '화학과 바이오의 케미스토리' 채널을 처음 개설했다고 밝혔다.

 

첫 영상은 SK케미칼 유튜브 담당자가 론칭을 고민하는 에피소드로 SK케미칼의 친환경 노력을 여과없이 담았다. 본사와 연구소가 있는 사옥 에코랩 사무공간과 휴게 공간을 소개하고, 지난해 말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전시한 그린 소재 팝업 스토어 현장도 녹였다. 기업문화와 화학 사업 아이템을 'B급 감성'으로 친숙하게 풀어냈다.

 

SK케미칼은 앞으로도 ▲리사이클링 플라스틱·바이오 소재 등 그린 소재의 필요성과 특장점 ▲환경 친화적 소비 습관을 위한 캠페인 △의약품·바이오 사업 및 건강 정보 ▲ESG 및 채용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로드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SK케미칼 전성철 커뮤니케이션 실장은 "플라스틱과 지구 환경의 공존을 위해서는 리사이클링 등 기술 개발과 더불어 화학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 등 많은 이해관계자들의 공감대와 동참이 필수적"이라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플라스틱 문제 해결에 대해 관심을 갖고 환경 문제 해소를 위해 함께 노력할 수 있도록 유튜브를 통해 친근감 있게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