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이 소비자 보호와 서비스 개선을 위한 로드맵을 구축했다.
NH농협은행은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현장경영' 자리에서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선포식에는 이석용 농협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금융소비자 권익 향상 제고 ▲소비자에게 적합한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 ▲투명하고 알기 쉽게 설명 ▲불공정영업행위, 불합리한 차별행위 근절 ▲제도개선에 적극 반영 등의 의지를 담았다.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3년차를 맞아 민원 발생원인 및 소비자 만족도를 분석했다.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금융소비자 보호 및 민원예방을 위한 '(실크)S·I·L·K 로드' 캠페인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 행장은 "금융소비자의 신뢰가 금융기관의 경쟁력과 직결된다는 것을 깊이 새기고, 금융소비자가 먼저 찾고 싶은 든든한 농협은행을 만들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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