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저축은행이 디지털 전환과 고금기 기조를 통해 MZ세대 차주 잡기에 나선다.
상상인그룹은 업계 최초로 2개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기반 '듀엣 디지털 뱅크'로 디지털 전환을 이끌 것이라고 21일 밝혔다.
지난 2020년 출시한 상상인저축은행의 모바일 뱅킹앱 '뱅뱅뱅'에 이어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또한 '크크크'를 론칭하며 '듀엣 디지털 뱅크' 체제를 구축했다. 약 1년만에 '뱅뱅뱅'과 '크크크'의 가입자 수는 44만명이며 모바일 앱 다운로드수는 총 87만 건을 기록했다.
20대와 40대 이용자가 각각 약 78%, 73%를 차지했다. '뱅뱅뱅'과 '크크크' 각 앱을 통해 금리가 높은 예·적금 상품이 1인당 2개까지 가입 가능하다. 각각 5000만원씩 총 1억원의 예금자 보호를 받을 수 있어 안전하게 뭉칫돈을 보관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 우리금융연구소가 만 19~41세 성인 2000명을 대상으로 한 'MZ세대의 금융 플랫폼 이용행태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MZ세대 86.8%는 평소 금융거래 시 비대면 채널을 이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상상인그룹 또한 '간편한 금융 서비스'를 통해 MZ세대를 잡는다.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24시간 365일 ▲입출금 자유 계좌 개설 ▲전화연결 없는 자동대출 ▲계좌관리 ▲대출관리 ▲송금수수료 0원 ▲즉시이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앱 전용 정기예금 상품은 지난 19일 기준 연 4.9%의 금리 제공한다.
'뱅뱅뱅'과 '크크크'는 듀엣 디지털 뱅크 시스템을 통해 '2022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디지털뱅킹 부문 대상' '2021, 2022 국가대표브랜드 모바일뱅크 부문 대상', '제14회 앱어워드코리아 생활금융플랫폼 부문 2021 올해의 앱', '2021 모바일뱅크 부문 스타브랜드 대상' 등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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