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이 이해력에 방점을 두고 새로운 광고를 출시했다.
◆ '김석훈의 보험 이야기' 시리즈 4편
흥국생명은 배우 김석훈을 모델로 한 '(무)흥국생명 암만보는다사랑건강보험V2'의 신규 인포머셜 TV 광고를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지난해부터 이어온 '김석훈의 보험 이야기' 시리즈의 4번째 회차다. 이번 시리즈 또한 소비자 이해도를 높이는데 무게를 뒀다. 특히 최근 금리 인상과 물가 상승으로 관심이 높아진 비갱신형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이번 상품 광고를 기획했다.
(무)흥국생명 암만보는다사랑건강보험V2는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 등의 이력을 가진 유병자들도 보험료 할증 없이 암 관련 특약에 가입할 수 있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고객들이 보험을 보다 재미있고 쉽게 이해하는 광고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라며 "이번 광고로 보험 상품에 대한 고객의 이해도와 필요성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한라이프가 마이데이터 본격적으로 마이데이터 운영에 나선다.
◆ 금융업무부터 보장 내역까지 한 번에
신한라이프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자산형성 플랜을 마련하는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를 획득한 데 이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번에 출시한 서비스는 ▲인생스케치 ▲마이(My)자산 ▲보장스캐닝 등 보험계약자뿐 아니라 비계약자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스퀘어(SQUARE) 앱 내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하고 거래기관을 1개 이상 연결한 고객에게 편의점 상품권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또 보험사를 연결 후 필요한 보장 점검 서비스에 참여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태블릿PC, 백화점 상품권, 커피 쿠폰 등을 제공한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고객 스스로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도록 유도하는 루티너리(Rountinary)서비스를 기반으로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금융과 헬스케어를 융합해 고객이 건강관리부터 노후관리까지 안정된 인생설계를 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화손해보험이 체질량 지수에 따라 보험료를 조정하는 상품을 출시했다.
◆ 인바디 밴드 지급, 최대 10% 할인
한화손해보험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인바디와 손잡고 체지방률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무배당 인바디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상품은 가입자 전원에게 손목에 착용 가능한 웨어러블 기기인 인바디 밴드를 지급한다. 고객이 스스로 체질량 지수를 측정하여 일정한 기준을 충족했을 경우 보험료를 최대 10%까지 할인해준다.
가입자의 체질량 지수가 남성 23%, 여성 30% 이하라면 보험료의 5%를 할인받고, 남성 16%, 여성 23% 이하의 체지방률에 도달하면 10%를 할인받는다. 한번 측정한 값은 3개월간 유효하다. 이후에도 낮은 체질량 지수를 유지할 경우 최대 5년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보험과 헬스케어의 결합을 통해 일반적인 보장의 영역에서 한 발 더 나가 고객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도록 돕는 상품을 만들고 싶었다"며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