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가 어르신들을 위한 단독 서비스를 개설했다.
◆ '어르신 모드' 통해 가독성 높여
삼성화재는 고령층을 위한 '시니어 친화형 모바일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삼성화재 시니어 친화형 모바일 서비스 '큰 글씨 모드'는 단순한 화면으로 구성했다. 한 화면에 한 가지 기능만 적용해 큰 글씨와 충분한 여백을 제공한다. 메뉴 버튼 또한 크게 만들어 실수로 잘못 누를 가능성도 줄였다.
대화형 메시지를 통해 행동 가이드를 명확하게 한 것도 장점이다. '누구의 보험금을 청구하시나요?'와 같이 메시지에 답하는 방식으로 보다 쉽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회원가입과 로그인은 물론 시니어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계약 내용 확인, 보험료 납입 메뉴 등도 제공한다.
한편, 삼성화재는 서비스 신설에 앞서 자사 온라인 시니어 패널 7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했다. 모바일 금융서비스 이용 시 가장 불편했던 점에 대해 ▲한 페이지에 너무 많은 정보를 제공(27.0%), ▲작은 글씨(23.6%), ▲복잡한 구성(20.2%) 순으로 응답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고령자는 물론 간편한 업무처리를 선호하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활용에 적극적인 시니어 고객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소통 채널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DB손해보험이 북한 이탈주민을 위한 교육 지원에 나섰다.
◆ 개인용 컴퓨터 257대 기부
DB손해보험은 지난 국내 유일 북한이탈주민 교육을 지원하고 있는 (사)미래한반도여성협회 산하 ICT 교육센터에 PC세트를 전달하였다고 5일 밝혔다.
(사)미래한반도여성협회와 북한이탈주민들의 안정적 국내 정착을 위한 "ICT 교육 및 PC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두 차례에 걸쳐 약 4300대 규모의 IT 장비를 기부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북한이탈주민들의 자활·자립 지원을 위해 매년 지속적인 후원과 관심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며 "ESG 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ABL생명이 주력 영업채널 확대 교육에 나섰다.
◆ 재무관리 채널 확대로 수익성 박차
ABL생명은 새해를 맞아 윤문도 FC실장을 비롯한 재무설계사(FC)채널 영업관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FC채널 영업전략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3년 회사 경영전략과 FC채널의 목표, 영업전략 등을 공유하고 목표 달성에 대한 의지와 함께 화합을 다지고자 마련했다.
은재경 영업 채널 담당임원 전무를 비롯해 경영관리, 인사, 고객지원 관련 임원들이 2023년 사업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이를 바탕으로 FC실 산하 부서장과 각 지역 단장들은 사업전략과 실행 방안을 참석자들과 공유했다.
올해 슬로건은 '2023 FC리부트(FC RE:BOOT)'로 정했다. '조직강화를 통해 다시 도약하는 채널이 되자'는 의미를 담았다. 세부계획으로는 ▲보장성 중심의 FC소득 증대 ▲영업관리자 중심의 FC조직 성장 ▲완전판매 중심의 효율 성장 등을 내세웠다.
윤 FC실장은 "FC채널은 보장성보험 판매 활성화를 통해 수익성 있는 상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했으며, 작년 누계 기준 13회차와 25회차 유지율을 각각 89.1%, 74.7%로 업계 최상위 수준을 기록했다. 효율성 제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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