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부산·울산·경남 일부 KT 인터넷 고객의 일시적 접속 이상에 대해 사과했다.
KT는 2일 오후 2시 25분경 DNS(Domain Name System) 접속용 스위치 이상으로, DNS이용자 단말이 플랫폼, 웹사이트 등 목적지를 찾아가는 것을 도와주는 장치) 트래픽이 증가하면서 일부 고객 접속이 이상을 겪었으며, 오후 2시 42분에 해당 지역의 DNS를 백업으로 우회 조치했다. 서비스는 오후 2시 51분 정상화됐다.
서비스 접속 장애는 30분 이내로 복구됐지만, KT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곧바로 원인 조사에 나선 것이다.
이상이 발생한 서비스는 유선 인터넷이며, 무선·IPTV·인터넷전화 등 다른 서비스는 영향을 받지 않았다.
하지만 구현모 KT 대표가 2일 신년사를 내용 중 "통신망 장애는 재해"를 강조했는데 신년사 발표 5시간 만에 부산·울산·경남 지역 KT 유선 인터넷 서비스 일부가 먹통이 된 사태가 벌어져 비난이 더 컸다. 구 대표가 언급한 '통신망 재해'라는 꼬리표가 붙기도 했다.
KT 관계자는 "부산·울산·경남 지역에서 관련 고객 문의는 약 1400건으로 집계됐다"며 "불편을 겪은 고객 분들께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KT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T가 장애가 발생해 복구까지 걸린 시간이 30분 내인 만큼 별도의 보상 조치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KT의 약관에 따르면 이용 고객이 연속으로 2시간 이상 서비스를 받지 못했거나 1개월 누적 시간이 6시간을 초과할 때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하도록 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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