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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브리핑]KB손보·DB손보·KDB생명

드론 배상 보험 출시 이미지./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드론 마니아를 위한 보험 상품을 출시했다.

 

◆시스템 미비로 겪은 혼란, 대폭 개선

 

KB손해보험은 드론 운항 중 발생하는 배상책임 위험에 대해 집중적으로 보장해주는 '드론 배상책임보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상업용으로 사용하는 드론은 2020년 항공사업법 개정 및 드론법 제정에 따라 제3자에 대한 책임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한다. 그러나 드론 의무보험 업계 표준안이 없으며 보험 가입 관리시스템도 마련되어 있지 않아 보험 가입률이 저조하다.

 

수많은 드론의 종류에 비해 보험회사가 인수하는 드론 또한 제한적이다. 드론쇼와 같이 다양한 행사에 사용되는 군집 드론이나 한강으로 치킨이나 피자를 배달하는 화물운송 드론 등은 보험회사가 자체적으로 보험료 산출이 불가능해 가입이 어려웠다.

 

기존에는 가입이 어려웠던 군집 드론, 유상화물운송 드론, 대여업자 드론, 무인비행선, 25㎏ 초과 드론 등도 위험별 요율 차등화를 통해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보험료 산출시간을 단축해 가입서류를 제출하면 즉시 보험료가 산출될 수 있도록 업무 프로세스도 개선했다.

 

KB손해보험은 100대 이상의 드론을 소유, 관리하는 업체의 경우 고객 스스로 드론 배상책임보험을 가입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편의성을 확대했다.

 

조기형 KB손해보험 일반보험 업무본부장은 "미래의 핵심 성장 산업인 드론 산업을 육성하는데 걱정 없이 고객과 국민을 보호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DB손해보험 새롭게 약속해 홍보 론칭 이미지/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신년을 맞아 새로운 광고를 출시했다

 

◆ 신년 슬로건은 '새롭게 약속해'

 

DB손해보험은 신규 기업PR 캠페인 '새롭게 약속해' TV광고를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TV광고에서는 핵심 상표 가치인 '약속'을 ▲참좋은운전자상해보험 ▲내게맞춘간편건강보험 ▲아이러브플러스건강보험으로 연계해 '약속'에 대한 이미지를 구체화했다.

 

소리, 음악 등 청각적 요소를 활용했다. 장기하와 얼굴들의 '새해 복'을 통해 주목도를 높이고, 모델 임윤아가 내레이션을 진행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이어온 '약속하길 잘했다' 캠페인의 연장선상에서 새해에는 새로운 약속을 통해 많은 이들이 소망하고 바라는 것들이 이루어지길 바라는 염원을 담았다"고 말했다.

 

KDB생명 '(무)버팀목으로키워주는종신보험' 출시 이미지/KDB생명

KDB생명이 저출산과 사교육비 증가 문제를 덜어낼 상품을 출시했다.

 

◆ 생애주기에 맞춰 양육비 덜고 버팀목 자금까지

 

KDB생명은 기존 종신보험 기능에 자녀 양육자금으로 활용성을 높인 '(무)버팀목으로키워주는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무)버팀목으로키워주는종신보험'은 KDB생명과 GA코리아 리치앤코 에이플러스에셋 피플라이프 인카금융서비스의 5개 법인보험대리점이 공동 연구한 상품이다. 주피보험자와 종피보험자의 생애주기에 맞춰 양육자금 활용 기능과 관련한 특약을 강화했다.

 

이 상품은 양육자금 자동인출 서비스를 신청해 자녀의 성장 시기에 따라 필요 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버팀목정기특약 선택 시, 부모가 사망할 경우, 자녀에게 30세까지 매달 버팀목 자금을 지급하는 기능을 담았다.

 

KDB생명 관계자는 "기존 저해지체증형 종신보험의 단점을 개선해 많은 보험 소비자들의 자녀 양육과 경제 활동에 필요한 자금을 적시성 있게 활용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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