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가 조직원들의 건강 지키기에 앞장서고 있다.
◆ 신체건강부터 마음건강까지 폭넓은 케어
삼성화재는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시행하는 건강친화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임직원의 신체와 정신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 환경을 구비하고 있다. 평상시 건강 모니터링 및 업무 중 치료를 받거나 쉴 수 있도록 부속 의원과 치과를 운영 중이다. 마음누리 상담실에서는 임직원과 가족들이 무료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다.
2022년 상반기에는 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임직원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효과가 입증된 이 프로그램은 지난 7월 기업체 임직원 전용 비대면 디지털 건강관리 플랫폼 '애니핏 프로(PRO)' 앱으로 발매해 B2B 서비스로 제공 중이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건강증진 및 안전한 근로환경을 구축하기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건강 친화적 근로 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KDB생명이 불완전 판매 민원을 줄이기 위해 특단의 대책을 내놓는다.
◆ 브리핑영업 전면 중단
KDB생명은 불완전 판매로 인한 과다 민원을 발생시키는 브리핑 영업의 완전 중단을 선포하고, '민원 감축 및 예방을 위한 특단 대책'을 22일 밝혔다.
이번 발표는 브리핑 영업을 통한 계약으로 판정될 경우, 인수 거절이라는 강력한 조처를 한다. 소비자보호팀을 비롯한 민원 관리 실행 부서는 계약자의 상품 관련 주요 사항 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현장 적부 조사와 모니터링 콜을 통해 신계약의 100% 사전 모니터링을 시행했다.
상품 계약 체결 후 3개월 이내 알림톡 발송으로 고객의 계약 사항 및 상품 이해를 돕는다. 완전 판매 목적의 자체 모니터링을 확대할 계획이다. 민원 처리 진행에 대한 고객 안내 문자를 기존 2회에서 3회로 확대하고, 처리 기간 또한 기존 대비 5일 이상 단축할 계획이다.
KDB생명 관계자는 "KDB생명의 이번 발표는 과다 민원 발생으로 인한 고객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 건전한 보험 영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특단의 조치다"라며, "이번 계획 시행과 함께 고객 신뢰를 회복하는 고객 중심 회사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보생명에 전화 상담을 신청하면 화면을 보면서 소통이 가능해진다.
◆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추가로 지정
교보생명은 '디지털 미러인슈(Mirror-Insu) 서비스'가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에 지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디지털 미러인슈 서비스는 미러링(Mirroring)과 보험(Insurance)을 합친 단어다. 전화(TM) 상품 영업 시 모집인과 고객이 같은 화면, 같은 자료를 보며 대화가 가능한 서비스다.
모집인은 이용에 동의한 고객에게 인터넷주소(URL)를 전송하고 본인 인증을 거쳐 상품과 관련된 내용을 눈으로 보면서 들을 수 있도록 한다.
디지털 미러인슈 서비스에는 인공지능(AI) 음성봇도 도입된다. 고객은 음성봇의 상품 설명을 듣고 청약을 진행할 수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보험 가입 과정에 있어 고객 신뢰를 끊임없이 제고해 나갈 것"이라며 "상품 이해 부족에 따른 민원을 사전에 방지하는 등 전반적인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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