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생명의 고객 응대 업무 개선이 효과를 나타냈다는 평가다.
◆ 소비자패널제도 운영 등 성과 입증
DB생명은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CCM 인증 제도는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제도를 말한다. 지난 2016년 처음 CCM 인증을 받은 이래 2년마다 재인증에 성공했다.
▲보험약관등이해도평가 보험사 최다 11회 우수 등급 선정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고객감동 콜센터 최초 및 한국의 우수 콜센터 7회 연속 선정 ▲2021년 생명보험사 총 민원 건수 감소율 1위 ▲소비자보호지표 통합관리 ▲차별화된 고령 금융소비자보호 ▲소비자패널제도 운영 등을 통해 소비자 중심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입장이다.
DB생명 관계자는 "DB생명 직원 모두가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고객 입장에서 업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 확대를 통해 소비자 만족도 최고의 회사가 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화손해보험이 어린이 위험 예방을 위해 비대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안전골든벨' 통해 경각심 키워
한화손해보험은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125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안전골든벨' 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 강서, 인천 부평·경기 안양·안산, 광주광역시 등 전국 5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해 진행하는 이 행사는 올 한해 한화손해보험 봉사자와 함께 학습한 '안전365' 과정을 이수한 어린이들이 ▲교통안전 ▲학교 안전 ▲물놀이 및 선박안전 ▲화재 안전 ▲놀이 스포츠안전 ▲공공 안전 ▲응급처리안전 등 총 7개 분야의 안전지식을 복습하고, 생활 속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 11월 한화손보 봉사자들은 복지시설 어린이들이 사용할 행사물품 키트를 직접 제작하는 한편, 행사를 위한 유형별 안전퀴즈 내용도 직접 영상으로 촬영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올해12회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를 통해 상대적으로 교육 기회가 적은 아동복지시설 어린이들이 안전 교육을 통해 불시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처할 힘을 키우면서, 반복 학습으로 올바른 안전 습관을 만들어 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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