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특수를 앞두고 성탄 케이크 경쟁에 불이 붙었다. 호텔 업계는 20만원을 웃도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로 '프리미엄 경쟁'을 앞세웠다. 대형마트 업계는 '가성비'를 앞세운 '반값 케이크'를 출시해 경쟁에 뛰어들었다.
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베이커리 브랜드 '몽블라제'를 통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8종을 출시했다. 특히 8종 중 7종은 사전예약을 하면 30% 할인 혜택을 제공해, 1만원 대에 구입이 가능하다.
빨간모자산타 생크림, 산타와함께 초코쿠키크림, 골든트리 티라미수, 베리메리 화이트크리스마스 등이다.
'E베이커리'와 '블랑제리'에서는 신세계푸드의 '빵빵덕 미니 생크림 케이크'를 998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충남 논산지역에서 재배된 고품질 설향 딸기와 인기 오리 캐릭터 '빵빵덕' 모양의 초콜릿이 올려져있다.
편의점 또한 케이크 경쟁이 들어섰다. GS25는 도레도레딸기산타케이크, 도레도레우유구름케이크, 돌체초코롱케이크, 블루베리롱케이크 등 미니케이크 4종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홍대에서 커스텀 케이크로 유명한 '터틀힙'과 콜라보한 1~2인용 미니케이크를 출시했다. 레터링이 가능한 '터틀힙진저맨 미니케이크'와 아담한 도시락 용기에 담은 '터틀힙리스 도시락케이크'를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한편 호텔 업계는 프리미엄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조선팰리스와 서울신라호텔은 이번 시즌 최고가인 25만원짜리 케이크를 출시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 웨스틴 조선 서울, JW메리어트호텔, 롯데호텔 등은 각각 12만~20만원짜리 케이크를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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