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우리WON뱅킹'의 접속이 지연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현재는 복구가 끝나 정상이용이 가능한 상태다.
이날 오전 8시30분부터 우리은행의 모바일 뱅킹 앱 '우리WON뱅킹'에 접속이 되지 않는 서비스 장애가 발생해 금융 소비자들의 불편을 겪었다.
발생 초기 앱을 켜면 '서비스 접속 대기중입니다'란 대기화면이 뜨고 대기인원과 예상 대기시간이 공지돼 접속이 되지 않았다. 9시30분 이후에는 첫 화면만 계속 노출된 채 로그인을 위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거나 이체서비스 지연 등 서비스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았다.
발생원인은 사용자 앱 메뉴 업데이트 과정에서 접속 지연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WON뱅킹 접속이 원활하지 못했지만 현재는 정상화됐다"며 "고객들에게 이용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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