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앱 접속 장애 '복구 완료'

/우리은행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우리WON뱅킹'의 접속이 지연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현재는 복구가 끝나 정상이용이 가능한 상태다.

 

이날 오전 8시30분부터 우리은행의 모바일 뱅킹 앱 '우리WON뱅킹'에 접속이 되지 않는 서비스 장애가 발생해 금융 소비자들의 불편을 겪었다.

 

발생 초기 앱을 켜면 '서비스 접속 대기중입니다'란 대기화면이 뜨고 대기인원과 예상 대기시간이 공지돼 접속이 되지 않았다. 9시30분 이후에는 첫 화면만 계속 노출된 채 로그인을 위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거나 이체서비스 지연 등 서비스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았다.

 

발생원인은 사용자 앱 메뉴 업데이트 과정에서 접속 지연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WON뱅킹 접속이 원활하지 못했지만 현재는 정상화됐다"며 "고객들에게 이용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