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KT, 대구 통신 매장에 레트로 컨셉트 더한 '동성로 애드샵' 런칭...젠지 세대 공략

모델들이 '동성로 애드샵'에서 매장 콘텐츠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KT

KT는 대구광역시 동성로에 통신 매장에 레트로 컨셉트의 체험존을 더한 '동성로 애드샵'을 런칭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매장은 젠지(Gen-Z) 세대를 겨냥한 컨셉형 통신 매장이다.

 

젊은 층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고객 & 상권 맞춤형 콘텐츠를 구성한 게 특징이다.

 

'KT 애드샵'은 기존 통신 매장에 제휴 상품과 KT의 다양한 서비스를 전시하여 고객이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게 한 프리미엄 매장이다. 동성로 애드샵은 젊은 층이 많은 동성로 상권 특성을 반영하여 젠지(Gen-Z) 세대가 선호하는 레트로 컨셉의 매장 디자인과 체험 위주의 KT그룹 콘텐츠로 구성했다.

 

KT는 동성로 애드샵에 ▲밀리의 서재 오리지널 도서 체험이 가능한 '북카페' ▲레트로 컨셉의 실물 대형 오락기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박스' ▲공중전화 수화기를 활용한 지니뮤직 콘텐츠 및 오디오 드라마 청취 공간 ▲지니TV 체험 공간까지 고객이 자연스럽게 서비스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들을 마련했다.

 

또 매장 2층까지 연결된 대형 파사드와 인테리어를 활용해 Gen-Z에게 생소한 통신의 역사도 함께 소개한다. 방문 고객에게는 다양한 오픈 이벤트로 Y굿즈, 커피머신, 지니TV 쿠폰, 미디어콘텐츠 이용권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KT 영업본부장 최찬기 전무는 "Gen-Z세대가 충분히 즐기며 머물 수 있도록 매장을 새롭게 구성했다"며, "지역 상권 맞춤형 매장 동성로 애드샵에서 DIGICO KT 콘텐츠를 고객들이 즐겁게 경험하실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