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이 제작한 공익 목적의 뮤직비디오가 약 한 달 만에 조회수 100만회를 넘어서며 주목받고 있다.
공단은 TV프로그램 '내일은 국민가수' 제1대 우승자인 가수 박창근과 함께 만든 안전송 뮤직비디오 '우리가 바라는 세상은'이 조회 수 100만회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영상은 지난 7월 11일 공개됐으며, 공단이 제작한 공익 목적의 안전송 동영상이 업로드 약 한 달 만에 100만회를 돌파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공단이 2020년 제작한 걸그룹 오마이걸의 댄스곡 'SAFE(세이프)'는 공개 약 1년 만에 102만회를 기록했고, 2021년 가수 홍지윤의 트로트송 '함께 안전'은 약 9개월 만에 55만회를 기록한 바 있다.
공단은 박창근의 안전송이 유튜브 조회수 100만회를 최단기간 돌파한 이유로 '국민참여 방식'으로 제작했다는 점을 꼽았다.
실제로 근로자의 생명과 일터 안전의 중요성을 보다 쉽고 전달력 있게 알리기 위해 SNS와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국민참여 가사 공모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참여 댓글을 활용해 작사에 반영했다.
안전송에 사용된 경쾌한 포크송은 가수 박창근이 평소 아끼던 미발표곡을 안전보건공단의 좋은 취지를 듣고 선뜻 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박창근 특유의 밝은 목소리가 더해져, 다소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산재예방'을 '다함께 힘을 모아 바꿔나가자'라는 희망적 메시지로 변화시킬 수 있었다는 평가다.
안종주 공단 이사장은 "공단 안전송이 대중적 관심을 받은 것은 최근 안전보건에 대한 국민 관심이 반영된 결과"라며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협업과 캠페인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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