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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여전한 '애슬레저' 인기에 업계 지각변동

애슬레저 브랜드 위뜨 매장 전경. /그리티

국내 애슬레저 업계 내 경쟁이 최고조에 이르렀다는 분석에도 불구하고 애슬레저 의류 수요가 계속되자 각 기업별로 경쟁력을 확대하기 위한 사업이 새롭게 전개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가 2년 넘게 이어지는 동안 애슬레저 룩 시장 규모는 비약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한국패션산업연구원에 따르면, 애슬레저 룩 시장은 2016년 1조5000억원 수준에서 2020년 3조원으로 두 배 가까이 성장했다. 현재도 올 상반기 이미 지난해 전체 판매량을 넘어선 애슬레저 제품이 있는가하면, 여름 휴가철인 7~8월 판매량까지 더하면 올해 판매량이 지난해에 비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업체들이 많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이런 상황에서 해외 사업으로 눈을 돌리는 애슬레저 업체가 생겨났다. 레깅스 1위 젝시믹스를 운영하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연간 이용객만 5억명이 넘는 역사에 위치한 루미네(LUMINES) 신주쿠점에서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진행 중이다.

 

루미네는 여객철도인 JR동일본의 자회사로, 철도역과 연결된 복합쇼핑센터를 운영하는 일본의 대표 유통채널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젝시믹스 매출의 약 3%를 차지하는 주요한 수출 국가 중 하나인 일본에서의 보폭을 더욱 넓힌다는 전략이다.

 

라이프스타일 웨어 전문기업 그리티는 프랑스 감성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위뜨를 중국에 진출시킬 계획이다. 코스닥 상장사이자 글로벌 유통 전문기업 청담글로벌과 전략적 독점 판매 협약(MOU)을 맺고, 빠르면 이번 FW시즌부터 본격 판매를 시작한다. 한국은 물론 중국 역시 애슬레저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이 시장을 통해 위뜨 브랜드의 성장에 박차를 가한다.

 

한편, 국내 시장 장악과 더불어 업계 1위 탈환에 박차를 가하는 애슬레저 기업도 있다. 안다르는 온라인광고대행사 에코마케팅을 주인으로 맞이한 뒤 빠르게 실적 개선에 나서고 상장 추진에 도전한다. 에코마케팅은 지난해 5월 안다르 지분을 56%가량 취득했는데,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목적으로 매출을 지난해 전년에 비해 두 배에 가까운 1144억원까지 늘렸다. 적자 기조는 이어지고 있지만, 매출 상승세를 타고 올 2분기 실적이 개선돼 40억원 정도의 흑자를 낼 것으로 추정된다.

 

안다르 측은 주관사 선정 이후 기업 실사와 상장예비심사 청구 등을 앞두고 있으며, 시장 상황과 기업가치 등의 요소를 고려한 상장을 통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 워터스포츠 의류업체인 배럴이 더네이쳐홀딩스를 새 주인으로 삼고 포트폴리오를 애슬레저 분야로 확대해 재도약한다. 더네이쳐홀딩스의 박영준 대표이사는 배럴 대표에 취임해 애슬레저 부문을 강화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더네이쳐홀딩스 측은 "배럴을 요가복 등 애슬레저 대표 브랜드로 성장시킬 것"이라면서 "향후 글로벌 시장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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