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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패션업계, 2분기 실적 날았다...오프라인·플랫폼 가리지 않고 상승세

29CM의 올 상반기 거래액이 전년 대비 82% 성장하며 2500억원을 돌파했다. /29CM

패션업계가 지난 2분기를 마무리하며 리오프닝(경제 활동 재개)에 걸맞는 화려한 실적을 보여주었다. 패션계의 실적 상승세는 오프라인과 플랫폼 등 유통 채널과 상관없이 결과로 나타났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가 풍토병으로 전환되며 출퇴근이 재개되고 외출과 모임이 많아진 데다, 여름 휴가를 앞두고 의류 구매가 늘며 2분기에 실적 개선을 나타냈다.

 

국내 패션업계 1위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올해 2분기 매출이 5140억원으로 전년 대비 16% 성장했다고 28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620억원을 올리며 전년 대비 44% 증가했다. 1분기와 비교해도 매출은 8%, 영업이익이 48% 증가해 뚜렷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삼성물산 패션 관계자는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의류 소비수요 회복과 S/S 신상품 반응 호조 등으로 실적이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패션 기업 세정그룹은 오프라인 상권 활성화로 매출 성장 효과를 톡톡히 봤다. 세정그룹의 상반기(1~6월) 관리회계 기준 매출은 23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상승했다.

 

관리회계 기준 매출은 공시 기준 매출과 달리 대리점 마진과 고객 마일리지 등이 포함된 매출이다. 지난해 상반기 관리회계 기준 매출은 1900억원이었고, 올해 2300억원 매출을 올렸다.

 

세정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가두 시장이 침체됐지만, 작년 하반기 이후 조금씩 올라 오름세로 돌아섰고 올해에는 매출 성장이 더 두드러졌다"고 말했다.

 

대표 패션 플랫폼인 29CM(이십구센티미터)는 올 상반기 거래액이 전년 대비 82% 성장하며 2500억원을 돌파했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와 앱 구매자 수도 2배씩 증가했다.

 

29CM의 '브랜드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입점사들의 상반기 거래액은 전년 대비 평균 3배 이상 성장했다. 그중 남성 패션 브랜드 슬릭앤이지는 올 3~5월 거래액이 전년 대비 15배 성장했다.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여성 고객 유입도 크게 늘면서 상반기 여성 패션 카테고리는 전년 대비 92% 거래액이 뛰었다.

 

이밖에 에이블리가 리오프닝 효과에 힘입어 지난 5월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운영 이래 역대 최고 월거래액을 달성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또 카카오스타의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 '패션 바이 카카오'의 6월 거래액이 올 초 1월보다 2배 증가하는 등 온라인 패션 플랫폼들도 상승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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