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틱 사업과 수입 비즈니스를 강화하며 포트폴리오를 성장시킨 한섬이 다시 패션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선다. 해외 패션 브랜드를 새로 론칭하며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드라이브를 거는 것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의 패션 전문 기업 한섬은 스웨덴 디자이너 브랜드 '아워레가시(Our Legacy)'와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다음달 말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첫 단독 매장을 연다.
아워레가시는 스웨덴, 영국, 독일 이후 아시아에서는 한섬이 처음으로 국내 시장에 선을 보이는 브랜드다.
아워레가시는 지난 2005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시작된 패션 브랜드로, 미니멀한 북유럽 스타일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최근에 연예인, 모델 등 패션 피플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이색 한정판 제품들이 완판을 기록 중이다.
아워레가시 가격대는 제품군별로 아우터 45만~180만원, 티셔츠 23만~65만원, 니트 41만~97만원, 팬츠 43만~65만원 선이다. 이는 한섬에서 운영하는 브랜드 타임, 마인, 시스템, SJSJ, 클럽모나코 등과 비슷한 수준의 가격대로 비교적 고급화된 브랜드이다.
새로운 스웨덴 감성의 디자인, 중고가 이상의 판매 가격으로 미루어볼 때 한섬 측이 MZ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브랜드 전략을 짜고, '신(新)명품'의 한 축으로 키울 것으로 보인다.
한섬은 이번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매장을 시작으로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단독 매장을 순차적으로 확대하고, 무이와 톰그레이하운드등 자체 편집숍과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을 통해서도 아워레가시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한섬은 패션 외의 분야로의 사업 다각화와 패션 온라인 D2C 기반 다지기를 바탕으로 지난해 매출 1조를 훌쩍 뛰어넘는 성장을 이뤘으며 2분기 전망도 낙관적인 상황이다.
한섬 측은 그간 사업 다각화를 위해 화장품 브랜드인 오에라 사업을 본격화하고, 프랑스 향수 브랜드 리퀴드의 퍼퓸바를 차렸다. 또, 프리미엄 브랜드 전문몰인 더한섬닷컴, 타사와 유사한 패션 전문몰 H패션몰, 10~20대를 겨냥한 모바일 편집숍 EQL 등 온라인몰을 3개로 세분화해 D2C 채널 기반을 다졌다.
지난해 매출 1조3000억원을 돌파해 사상 최대 실적을 낸 한섬은 증권업계의 추정치에 따라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3% 증가한 3519억원, 영업이익은 26% 오른 296억원 가량 기대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낼 전망이다. 올해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 역시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증가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한섬은 현 시점에서 아워레가시로 수입 브랜드 직수입 및 유통에 나선 뒤 앞으로 해외 패션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들여온다는 계획이다.
내년 초엔 수입 의류 편집숍 브랜드 톰그레이하운드의 남성 전문 매장을 새로 론칭할 예정이며, 이밖에 다수의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와 국내 론칭에 대한 협의를 진행 중에 있다.
한섬 관계자는 "해외 패션 브랜드 확대를 통해 패션 사업 구조를 다각화 하는 것은 물론, 기존 한섬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패션 사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 국내 패션 트렌드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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