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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닥 상장 나서는 안다르…미래에셋증권 주관사 선정

안다르 브랜드 대표 이미지. /안다르

레깅스로 유명한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가 기업공개(IPO)에 착수했다.

 

안다르의 모회사인 에코마케팅은 상장 대표 주관사로 미래에셋증권을 선정하고, 코스닥시장 본부에 상장 예비 심사를 청구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안다르는 요가복, 필라테스복, 피트니스복 등 애슬레저 의류를 제조·판매하는 브랜드로, 요가 강사 출신 신애련 전 대표가 지난 2015년 창업했다.

 

이후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젝시믹스와 레깅스 업계 1위 두고 양강 구도를 펼쳐왔으나 신 전 대표의 남편인 오대현 안다르 전 이사의 '운전기사 갑질' 논란과 재무구조 악화 등으로 인해 부부가 동반 사임했다.

 

이후 지난해 5월 안다르는 에코마케팅에 매각됐다.

 

에코마케팅은 안다르 인수 뒤 박효영 단독 대표체제로 전환하면서 경영 전반의 체질을 개선하고 상품 기획 및 연구개발에 집중 투자하는 등 전폭적인 브랜드 리빌딩을 진행해왔다. 최근에는 신애련 전 대표 등 안다르 이전 경영진들의 지분 전체 매각으로 기존 경영진에 의한 오너 리스크도 해소했다는 설명이다. 올해는 이달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빅데이터 분석결과, 레깅스 업계 브랜드 평판 1위를 탈환했다.

 

김철웅 에코마케팅 대표는 "안다르 인수 후 지난 1년여간 기업 체질 개선과 경영 정상화 과정을 통해 향후 기대되는 애슬레저 시장 전망과 기업의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인수 전인 2020년 700억원대였던 매출은 지난해 1000억원대로 늘었다. 회사 측은 올해 매출은 1700억원대를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에코마케팅과의 시너지 효과로 예상보다 빠르게 흑자 전환하면서 경영 정상화를 이뤄냈다.

 

박효영 안다르 대표는 "기존 안다르에 적재되어 있던 여러 리스크를 해소해 나가고 경영정상화에 힘쓴 결과 애슬레저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안다르의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IPO를 통해 안다르의 브랜드 가치 제고와 주주 이익 실현 등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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