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낮 기온이 30도를 넘나드는 무더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기초·진정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강한 햇빛에 자극 받은 피부를 관리하고, 장마철의 습한 날씨에 피지, 각질 관리에 집중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17일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가 6월 뷰티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스킨케어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95% 증가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각질 및 모공 케어를 위한 '페이셜팩'이 강세를 보였다. 더운 날씨에 땀과 피지 분비량이 급격히 늘어났기 때문이란 분석이다. 6월 '페이셜팩' 주문 수는 전월 대비 135% 증가했으며, 스킨푸드의 '푸드 마스크'가 압도적 판매 수량을 기록해 카테고리 매출을 견인했다.
작은 시트 한 장으로 들뜬 각질과 피부 결을 정돈할 수 있는 '토너패드'도 두각을 나타냈다. SNP의 '비타로닉 토너패드'와 셀리맥스의 '지우개 패드'는 6월 스킨케어 카테고리 내 거래액 비중 상위권을 차지했다.
물놀이 후 지친 피부 컨디션 회복을 위한 진정 케어 아이템도 인기다. 장시간 물에 닿아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 회복에 도움을 주는 로션, 크림 상품은 피서객이 늘어나는 6월 후반부로 갈수록 판매량이 증가했으며, 구달의 '맑은 어성초 진정 수분 크림', 싸이닉의 '더 심플 로션'이 대표 상품으로 떠올랐다.
무더위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는 화장품 수요가 증가하자, 이에 맞는 신제품 출시와 기획전도 잇따르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화장품 브랜드 '연작'은 열 진정 화장품 신제품을 출시하며 여름철 매출 잡기에 나섰다. 연작은 오는 18일부터 네이버 브랜드관을 통해 '카밍앤컴포팅' 라인의 토너와 에멀전을 새롭게 출시한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카밍앤컴포팅 앰플, 토너패드, 크림이 기대 이상의 반응을 얻자 상품 종류를 확대한 것이다.
카밍앤컴포팅 라인은 민감성 피부를 위해 오랜 기간 연구를 통해 개발한 차별화 상품으로, 열 진정 효과가 탁월해 여름철에 특히 판매량이 높다. 작년 토너패드, 앰플, 크림 3종으로 첫 출시했는데 2주만에 1차 물량이 모두 판매됐으며, 올해도 6월 1일~7월 12일까지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300% 이상 증가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연작 담당자는 "카밍앤컴포팅 라인은 민감성 피부를 위해 개발한 사계절 상품이지만 열 진정 효과가 탁월해 여름철에 특히 인기가 많다"면서 "휴가철을 앞두고 벌써부터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의 뷰티 브랜드 '비욘드'에서는 패션 브랜드 오아이오아이와 협업한 비건 수분 진정 라인 '엔젤 아쿠아' 기획 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 데일리 케어 '엔젤아쿠아'와 데일리 룩 오아이오아이의 만남을 기념하며 7월 한 달 간 올리브영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엔젤 아쿠아 기획인 크림, 토너, 선크림 3종은 LG생활건강 식물 전문가들이 울릉도에서 정성껏 기른 전호 추출물과 나무수액, 히알루론산 등을 함유, 본격적인 여름 더위에 맞서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있게 가꿔준다. 또한 한국비건인증원 인증 제품으로 동물성 원료를 첨가하지 않은 클린뷰티 처방이다.
엔젤 아쿠아 기획은 선크림마저도 쿨링감을 더해 여름에 강한 더위로부터 피부를 시원하게 하고 순하고 부드럽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